커피베이 ‘전국 5개 직영점 운영, 신제품 론칭 테스팅에서 영업 노하우 축적’
상태바
커피베이 ‘전국 5개 직영점 운영, 신제품 론칭 테스팅에서 영업 노하우 축적’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0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직영점을 보유하지 않은 채 가맹점 확대에만 집중하고 있는 곳이 다수 있다는 사실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와 같이 직영점 운영이 체계적으로 되어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서울과 부산 그리고 인천 등 5곳에 전국적으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새로운 서비스나 메뉴를 도입하기 전 직영점에서 먼저 테스트를 거치는 등 직영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직영점에서 검증받은 성공 사례를 가맹점에게 공유하고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카페 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실패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 해결 방안을 신속하게 준비할 수 있어 가맹점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커피베이는 오피스 상권인 가산직영점부터 외국인을 비롯한 관광객이 밀집해 있는 부산서면역점, 지하철 상권, 주거 상권 등에서 다양한 상권에 직영점을 운영하며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집한 상권별 고객 데이터들을 연구 개발하여 실제 가맹점들의 상권별로 차별화된 프로모션이나 고객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직영점 유무에 따라 가맹점주들이 본사에서 받을 수 있는 노하우의 신뢰도에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이며, 직영점을 보유하였더라도 그 순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직영점을 통해 가맹점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 전수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2016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아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카페 창업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커피베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커피와 다양한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런칭 후 약 5년만에 4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여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동시에 미국 월마트 내 직영점을 개점하여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도약도 성공적으로 알렸다. 커피베이 관련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