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오버IP 기능 제공하는 KVM 스위치 출시
상태바
에이텐, 오버IP 기능 제공하는 KVM 스위치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1.3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글 포트 기반 최대 64개 사용자 계정 최대 32명 동시 접속 지원

KVM 스위치·첨단 컨트롤 시스템·영상보안장비 전문기업 에이텐코리아가 싱글 포트 기반의 KVM 오버 IP 스위치인 에이텐 CN8000A Single Port KVM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ATEN CN8000A는 최대 1920 x 1200 HD 해상도의 비디오 신호 전송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표준 웹 브라우저 또는 윈도우 및 자바 기반 프로그램을 사용해 원격에서도 관리중인 시스템에 간편하게 접속해 동작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KVM 스위치다.

▲ Single Port 기반의 KVM over IP 스위치 ATEN CN8000A

영어, 불어, 독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한국어 및 중국어(번체)를 포함한 다양한 키보드 언어 입력을 지원해 글로벌 환경을 완벽 대응하며, 최대 64개 사용자 계정에 최대 32명의 사용자 동시 접속 편의를 지원한다.

표준 TCP/IP 프로토콜 환경이라면 전세계 어디에서든지 인터넷에 접속된 컴퓨터에서 서버 또는 KVM 스위치에 접근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모뎀 접속 또는 시리얼 콘솔 관리를 위한 전용 RS-232 포트, ATEN PDU 장치 연결을 위한 PON 포트 및 USB 2.0 인터페이스도 갖췄다.

운영 가능한 환경은 윈도우 클라이언트 뷰어 및 자바 애플릿 뷰어는 물론 브라우저 이외의 GUI 접속이 필요할 경우 윈도우 클라이언트 AP 및 자바 클라이언트 AP를 이용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높은 보안 조건이 따르는 환경이라면 에이텐 CN8000A KVM 스위치가 제공하는 가상 미디어 기능을 활용해 로컬 시스템에 구비된 스마트 카드/CAC 리더를 시스템 구동시 거쳐야 하는 보안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에이텐 CN8000A는 오버-IP 기능이 내장되지 않은 KVM 스위치에 오버-IP 기능을 제공해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존에 활용하던 시스템의 교체 없이도 장비의 추가 만으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줄이며, 원격지 접속의 운영 편의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것.

에이텐 마케팅 담당자는 “구동중인 KVM운영환경에 장비를 추가 도입하는 것 만으로 오버 IP 기능을 확장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에이텐만의 운영 효율과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이번 신제품은 원격지 접속에 필요한 모든 편의성을 폭넓게 지원하는 네트워크 KVM 스위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