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정보통신, 소프트뱅크 IoT용 무선통신 모듈 공식 인증
상태바
모다정보통신, 소프트뱅크 IoT용 무선통신 모듈 공식 인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1.2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IoT 관련 디바이스에 해당 모듈 적용가능…IoT 분야 사업영역 확대 교두보

모다정보통신이 일본 최대 인터넷·통신기업인 소프트뱅크의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적용되는 무선통신 모듈에 관한 공식인증을 취득했다.

무선데이터통신 단말기 전문기업 모다정보통신은 최근 소프트뱅크에서 실시한 IoT 전용 LTE, 3G 겸용 무선통신 모듈에 대한 공식 인증시험에서 개발, 품질, 생산 등 전 분야에 대한 기술 검증 과정을 최종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취득한 무선통신 모듈은 최신 통신칩을 사용해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사물인터넷 전용 모듈인 만큼 소프트뱅크의 다양한 IT 기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에 따라 관련 IoT 단말기 및 서비스 개발이 용이하며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 日 소프트뱅크 IoT용 LTE∙3G 겸용 무선통신 모듈

모다정보통신 관계자는“이번 통신모듈 인증은 소프트뱅크로부터 자사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소프트뱅크의 사물인터넷(IoT)관련 통신 단말에 탑재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여 통신단말기 이외에 사물인터넷 관련 통신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나가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다정보통신은 지난 2015년 소프트뱅크에 재난망용 LTE 아웃도어 산업용 단말기(WiMO-LTO100)를 처음 공급한 후 지속적으로 사업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기업고객용 IoT 전용 단말기와 관련 다양한 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휴대용 모바일라우터 공급을 계기로 향후 IoT 기기 적용 제품 공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