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고해상도·저전력 SAR ADC로 테스트시간·제품개발 주기 단축
상태바
ADI, 고해상도·저전력 SAR ADC로 테스트시간·제품개발 주기 단축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차세대 고정밀 SAR(successive-approximation radar) 아나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높은 성능, 낮은 전력 소비, 작은 풋프린트, 사용 편의성과 같은 특성을 독특한 방식으로 결합해 구현한 제품이다.

이러한 IC는 현장 테스트 시 무선 테스트 및 계측 기구의 구동 지속 기간을 늘려주고 계측의 정확성과 반복성을 향상시켜준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측정되는 센서와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하거나 동일한 폼 팩터에 놓이는 데이터 수집 채널수를 늘일 수 있는 소형 계측 장치의 개발을 지원한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계측 장치는 현장 테스트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제품의 특성 결정 시간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비용을 줄여준다.

시스템 설계자들은 2-MSPS, 18비트 AD4003과 16비트 AD4000 SAR ADC의 뛰어난 성능 및 용이성으로 짧은 설계 기간 내에 데이터 수집 설계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들여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종종 상충되는 기술을 취사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고입력 임피던스 모드와 측면 압축 모드 등의 기능을 사용하면 ADC의 구동 단계와 관련해 발생하는 설계의 어려움이 줄어들고 증폭기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고입력 임피던스 모드에서는 저전력 정밀 증폭기를 사용할 수 있어 ADC를 직접 구동하고 신호 체인 전력 요구량을 줄일 수 있다. 또 과전압 보호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외부 보호 장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측면 압축 기능을 통해 ADC를 구동하는 단계가 ADC와 동일한 전원 공급 레일로부터 활성화될 수 있어 전력 관리가 단순해진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채널 밀도를 증가시키고 시스템 수준의 전력 요건을 완화시킬 수 있다. AD400x 시리즈에는 속도가 500kSPS~2MSPS 사이인 20비트, 18비트, 16비트 SAR ADC가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