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DDR4 NVDIMMs 전용 전력관리칩 출시
상태바
IDT, DDR4 NVDIMMs 전용 전력관리칩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 Inc.)가 엔터프라이즈 DDR4 NVDIMM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된 전력관리칩(PMIC)을 선보였다.

IDT P8800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완전 통합형 솔루션을 제공해 모든 DIMM상의 전압 발생, 공급 전환, 과전류, 전압 보호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밀도, 신뢰성, 성능 제고를 위한 NVDIMM 솔루션의 효율적인 확장을 실현한다.

이 혁신적인 PMIC는 IDT 포트폴리오의 NVDIMM 기반 메모리 인터페이스 기술(레지스터 클럭 드라이버(RCD), 데이터 버퍼, 열 센서 등)과 결합되어 모듈 공급업체에 완전한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로써 고속성장 중인 시장에 선도적인 NVDIMM과 NVRAM 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오늘날 NVDIMM 전력 제품은 컨트롤러, 전압 조정기, 다이오드 및 다양한 수동 부품으로 구성된 디스크리트 기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개별 NVDMIMM 설계와 밀도를 맞춤 설정해야 한다. 하지만 IDT의 솔루션은 밀도 조정, 전력 시퀀스,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 지원 등을 수용할 수 있게 완벽히 프로그래밍된 단일 칩에 기능을 통합했다.

라미 세티(Rami Sethi) IDT 부사장겸 메모리 인터페이스 제품 총괄은 “IDT는 메모리 인터페이스와 메모리 전력에 대한 업계 최고 전문성을 자부하며 이를 바탕으로 NVDIMM 같은 차세대 메모리 애플리케이션용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입지를 다졌다. P8800 제품은 IDT의 NVDIMM 기반 메모리 인터페이스 기기와 끊김 없이 연계돼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에서의 성능과 신뢰성을 높이는 업계 최초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NVDIMM은 실시간 분석, 온라인 거래 프로세스 및 재해복구 등 데이터센터의 핵심 업무를 가속화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다. 서버 아키텍처, 운영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비휘발성 메모리의 이점을 100% 활용하기 위해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NVDIMM 시장은 상당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다.

P8800 PMIC의 핵심 기능은 ▲입력 전압 범위: 소내 공급 설비 3.5~13.8V ▲전압 범위와 전력 레일 시퀀스 프로그래밍 ▲소내 공급 설비의 자동 또는 신호 기반 스위치 ▲역방향 전류 방지하는 MOSFET 블로킹 ▲인티그리티드 파워 업 인풋 인러쉬 커런트 컨트롤(Integrated power up input inrush current control) ▲집적 전력으로 입력 돌입전류 컨트롤 ▲과전압, 부족전압, 과전류에 대한 입출력 보호 기능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