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인텔 합작, 타이페이 스마트 관광버스 탄생
상태바
에이디링크-인텔 합작, 타이페이 스마트 관광버스 탄생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인텔,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 및 타이베이 관광 마케팅사는 대만에서 처음으로 ‘타이페이 관광’ 이층 버스를 출시했다.

이 버스에는 인텔의 최첨단 기술,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의 통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매우 효과적인 스마트 플랫폼 솔루션, 그리고 대만 관광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한 대만 관광 마케팅사의 운송 및 여행 산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총체적으로 결합돼 있다.

2017년 초 운영 예정인 대만 관광버스에는 실시간 푸시 알림 및 QR 코드 발권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GPS와 결합된 탑승객 카운트 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모바일 GIS 및 마켓 플레이스 앱을 다운로드 하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버스를 탄 상태에서 인근 명소 및 특산품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버스에 탑재된 티켓 판독기 및 모바일 발권 시스템은 버스 운전자와 운영자가 편리하고 신속한 탑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버스에는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에이디링크 MXE-5501 팬리스 임베디드 컴퓨터가 탑재되어 있다. 탑승 또는 하차시 탑승객 카운트 시스템은 승객 수를 자동으로 계산하고 이는 버스 통제 센터가 버스 간격을 조정하는 참고 데이터로 활용돼 승객은 버스 이용 시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게 된다.

또 버스용 GPS를 통해 지역 명소와 맛집 정보를 승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실시간 정보 출력 및 전송을 위해 버스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처리 할 수 있는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인텔 코어 쿼드 프로세서는 멀티태스킹에 매우 효과적일 만 아니라 울퉁불퉁한 도로환경을 견딜 수 있을 만큼 컴팩트하고 가벼운 제품이다. 이 프로세서는 버스 안의 제한된 공간에서 고성능을 갖춘 에이디링크 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다.

이 버스를 위한 또 다른 인텔의 애플리케이션은 에이디링크 IMT-BT로 구동되는 QR 코드 티켓 스캐닝이며 이는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기반의 견고한 산업용 태블릿PC다. IMT-BT는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사용해 보다 강력한 컴퓨팅 성능이 구현되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될 수 있다.

승객은 스마트폰에서 QR 코드 티켓을 받고 탑승시 스마트 폰을 QR 코드 판독기에 가까이 놓고 인식시키면 티켓 정보가 운전자의 IMT-BT 태블릿에 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