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남은 데이트, 단기간 내 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상태바
2주 남은 데이트, 단기간 내 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7.01.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A씨는 최근 인터넷 쇼핑에 여념이 없다. 얼마 전 생긴 남자친구와 함께 2주 뒤 식물원에 가서 기념 사진을 찍기로 했기 때문이다. A씨는 “남자친구와 처음으로 찍는 사진이어서 예쁘게 보이고 싶다”며 “봐 둔 미니스커트가 있는데, 허벅지살과 종아리 근육 때문에 입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A씨처럼 허벅지살, 엉덩이살, 종아리살 등 하체 부위에만 살이 찌는 하체비만 여성은 입고 싶은 옷을 입지 못해 늘 스트레스에 시달리곤 한다. 특히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직장 여성의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아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살이 붙기 쉽다. 그렇다면 허벅지 살을 ‘쏙’ 뺄 수 있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먼저 자신이 하체비만이라면 허벅지 살빼는 운동과 식습관을 모두 체크해보아야 한다. 하체비만의 경우,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체 근육을 단련해 주는 근력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허벅지와 무릎이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가 서는 동작으로 이뤄지는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운동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 식단 조절은 필수다. 하체비만의 경우 다이어트 성공 여부가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평소 짜게 먹는 습관이 있다면 이로 인해 몸이 수분을 끌어들여 더욱 쉽게 붓게 되므로 가급적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탄수화물, 지방은 제한하고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사과, 토마토 등을 비롯해 상추, 깻잎, 케일 같은 쌈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좋다.

하지만 직장인과 학생의 경우 외식이 잦고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워 다이어트 식단을 따로 구성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효과적인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제품의 도움을 받는 이들도 많다. 

그 중에서 삼성제약 이지컷 다이어트는 무리한 식단과 격렬한 운동을 하지 않고도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반으로 줄여 체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막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지컷 다이어트의 와일드망고종자 성분이 함유 덕분.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아디포넥틴이라는 지방 분해 호르몬을 체내에서 더욱 활성화 시켜 빠지기 어려운 하체부위를 더욱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도록 효과를 더했다.

이지컷다이어트 관계자는 “하체비만은 전체적인 체중 감량에 비해 까다로운 식이조절과 운동방법을 필요로 한다”며 “올바른 허벅지살 빼는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꾸준히 이용하면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