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테센트 디펙심’, ‘일렉트로닉 프로덕트 매거진’서 ‘올해의 제품상’ 수상
상태바
멘토 ‘테센트 디펙심’, ‘일렉트로닉 프로덕트 매거진’서 ‘올해의 제품상’ 수상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2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멘토그래픽스가 아날로그 회로나 혼성신호 회로에 적용되는 모든 테스트의 결함 커버리지를 측정하는 솔루션은 ‘테센트 디펙심(Tessent DefectSim)’이 세계적인 IT 전문지인 ‘일렉트로닉 프로덕트 매거진(Electronic Products magazine)’으로부터 ‘2016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닉 프로덕트 매거진이 선정하는 올해의 제품상은 2016 년도 출시 제품 중에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 발전을 대표하는 제품에 주어지며, 이 매거진의 편집진들에 의해 선정된다.

테센트 디펙심은 아날로그나 혼성신호 회로에 적용되는 모든 테스트의 결함 범위를 측정한다. 디자이너는 이 툴을 이용해 DFT(Design-for-Test)와 보다 효과적인 제조 테스트의 선택이 이뤄지도록 이끌어 IC 설계시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회로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테스트 범위를 증대시키지 못하는 테스트가 어떤 것이며 보다 단순하거나 보다 빠른 테스트로 보다 큰 테스트 범위를 달성할 수 있는 지의 여부를 보여주므로 테스트 엔지니어는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자동차용 IC의 결함범위 측정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툴은 자동차 분야의 일차 공급업체들이 ISO 26262 자동차 기능 안전 표준에 따라 정한 해당 요건을 충족시켜준다.

테센트 디펙심 툴은 멘토의 설계 디자인 자동화 검증 솔루션인 Eldo 및 Questa ADMS 시뮬레이터와 함께 동작해 개로, 단락, 극단적인 변화 그리고 레이아웃 추출 넷리스트나 스키매틱 넷리스트 내에서 검출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결함이나 결함 모델의 우도 가중치 백분률(likelihood-weighted percentage)을 측정한다.

테센트 디펙심은 동료심사 논문(peer-reviewed papers)에서 설명된 여러 기술들을 결합시켰기 때문에 플랫 레이아웃 추출 넷리스트의 모든 잠재적 결함들을 시뮬레이션 하는 경우에 비해 총 시뮬레이션 시간이 대폭 단축되면서도 시뮬레이션 정확도나 테스트 선택권은 줄어들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