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 단골 고객 불어나는 이유
상태바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 단골 고객 불어나는 이유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01.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이 불어나는 단골 고객 수에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전국 각 가맹점 별 회원 수가 늘어나면서 재방문률 또한 증가하여 매출 향상에 직결되고 있기 때문이다.

벌툰 전국 가맹점 가운데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곳에서도 고객의 재방문률이 늘고 있다. 실제로 벌툰 강릉본점과 전주신시가지점의 경우 회원 수 대비 고객 재방문률이 90% 이상을 달성하는 등 이슈가 되고 있다.

이처럼 벌툰의 높은 고객 재방문률은 만석 기록 달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고객이 벌툰을 2번 이상 찾게 되는 요인은 무엇일까?

벌툰 관계자는 "벌툰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한 결과 대다수가 세련된 인테리어와 내 집 같이 아늑한 공간 구성을 꼽았다."라며 "특히 벌툰 본사에서 특허 출원한 좌석인 벌집소굴방은 팔각형 모양의 재미있는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설계 덕분에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벌툰은 자체 인테리어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하여 연구개발 노력을 아낌없이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부터 현재까지 플라워 컨셉, 베르사유 엔틱 모델, 브라운하우스 컨셉, 인더스트리얼 컨셉, 블랙라벨 컨셉 등 10여 가지의 컨셉을 개발하며 독창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벌툰 본사가 특허 출원한 벌집소굴방은 인테리어 연구소의 연구개발 노력 산물로 꼽힌다. 벌집 모양에서 모티브를 얻은 벌집소굴방은 110~115도의 인체공학적인 각도로 설계되어 있을 뿐 아니라 독립적인 구조를 갖추어 고객들에게 아늑함을 선사한다.

벌툰 관계자는 "장시간 앉아 있어도 오랜 시간 편안함을 선사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휴식을 취하며 만화를 즐기고 갈 수 있는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라며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편의 요소들을 반영하여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