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미 국가안보국 출신 필 쿼드 신임 CISO 선임
상태바
포티넷, 미 국가안보국 출신 필 쿼드 신임 CISO 선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2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이 필 쿼드(Phil Quade) 신임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필 쿼드 신임 CISO는 글로벌 표준 및 규제 정책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강화 및 포티넷의 정보보호 부문을 책임지게 된다. 또 포티넷의 연방 및 중요 인프라 사업부의 전략 수립과 사업 확장을 총괄하며 C레벨 고객들의 전략 컨설턴트로서 변화하는 사이버보안 요구사항에 따른 고객들의 제품 개발 및 혁신을 지원하게 된다.

그는 NSA(미 국가안보국)에서 해외, 정부, 중요 인프라 등 다양한 사이버보안 및 네트워킹 분야를 거치며 3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포티넷 합류 전 그는 미 백악관의 사이버 릴레이션십을 책임지는 NSA 사이버 태스크포스팀을 총괄했고 사이버보안 관계, 통합, 기획, 전략, 운영을 관리하는 NSA 정보 보증 연구그룹(Information Assurance Directorate:IAD)의 COO(최고운영책임자, Chief Operating Officer)를 역임했다.

▲ 필 쿼드 신임 CISO

그 전에는 미국 국가정보장실(Office of the Director of National Intelligence)에서 미 상원의회 전문 직원으로서 정보운영기술센터(Information Operations Technology Center)의 ATG(Advanced Technology Group)를 총괄했으며 NSA에서 컴퓨터 및 네트워크 평가자, 암호해독자, 정책 관리자로도 일했다.

필 쿼드 신임 CISO는 이같이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인텔리전스 및 파트너십은 물론 다양하고 복잡한 사이버 전략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될 것이며 포티넷과 글로벌 고객들이 가장 효과적인 전방위 보안 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필 쿼드 신임 CISO는 “기술, 위협 인텔리전스 리스크 관리, 파트너십을 적절히 활용해 글로벌 정보와 자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s Security Fabric)의 비전은 가장 지능적, 확장적이며 통합된 엔드-투-엔드 보안 아키텍처를 오늘날의 디지털 경제에 제공하는 것이다”며 “포티넷에 합류해 우리의 글로벌 고객들을 보호하는 전략적 가이던스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동시에 포티넷의 내부 정보 보안도 총괄하게 됨으로써 포티넷의 위대한 비전에 기여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