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성공노하우와 비법’ 한화손해보험서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성공노하우와 비법’ 한화손해보험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23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가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성공노하우와 비법’, ‘영업사원들이여 고객의 마음을 사라! 연봉 3배 올리기’, ‘작은 관심이 회사의 매출을 올리고 나의 연봉을 올린다!’ 등을 주제로 한화손해보험의 대표와 임직원, 명예의 전당 시상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18일 서울시청 앞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화손해보험의 ‘신채널사업본부 2016년 4분기 명예의 전당 시상 및 기네스 달성’ 행사와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2016년 4분기 명예의 전당 행사와 2016년 12월 자동차 및 장기 기네스 달성 기념행사 개최를 통한 신채널사업본부 영업 관리자 및 영업팀장/상담원들의 챔피온십 고취를 위한 자리였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영업사원들이여 상품을 팔지 말고 고객의 마음을 사라! 연봉 3배 올리기’ 비즈니스 우먼을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영업 스킬 향상 노하우’, ‘고객의 마음을 살기’, ‘상품을 팔면 1년, 서비스를 제공하면 10년이 행복해진다’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성공의 법칙 10계명을 설명하며 그 중 가장 중요한 하나인 ‘우연을 필연으로 만들어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비즈니스맨들의 성공 노하우와 함께 현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버리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재미난 설명을 곁들여 전달했다.

권 교수는 ‘성공학 방법’을 소개하며 우연찮게 찾아 온 한 번의 성공은 없다고 강조했다. “수도 없이 노력하고 수도 없이 반복함에 따라서 그 우연이 나에게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행복과 성공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자신이 겪은 실패를 분석하고 점검한 후에 재도전에서도 다시 한 번 실패를 하게 된다면 좌절할 일이 아니라 오히려 다음번에 도전을 하게 된다면 성공할 확률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가지라고 설명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자신의 영업 노하우를 공개하며 상대에게 ‘내가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기’ 전에 상대가 고민하는 숙제를 먼저 해결해주라”고 설명한다.

개그맨 출신으로 기업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은 “내 이야기를 먼저 하기 전에 고객을 만나면 상대의 얼굴 표정을 보고 고객의 이야기에 먼저 귀를 기울이라”고 전한다. 고객은 나를 만날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내가 밀어 붙여서 나의 이야기만 하는 것은 일종의 스토커로 오인 받는 행동과 마찬가지다.

그리고 이날 전화 영업을 하는 ‘명예의 전당’ 보험 영업 달인들을 위해서 영업을 하기 위한 한마디를 던지기에 앞서, 인사를 받는 고객의 태도에 따라서 2~3초의 여유를 갖고 귀를 기울이고 경청을 해보라고 강조했다.

또 상대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아하, 그렇군요! 오호 정말 몰랐어요! 음! 그렇군요!”를 자동적으로 나올 수 있게 연습을 하데 진심어린 리액션이 될 수 있게 노력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스타강사 권영찬은 이날 강연에서 “지난 2005년 10개 프로그램의 MC를 맡으며 연봉 5억 원대의 잘 나가던 연예인 이였다”고 털어놨다.

그리고 2005년 억울한 송사로 인해서 10개 프로그램에서 강제 하차 당하고 심지어는 영등포 구치소에 37일간 수감되었던 아픈 기억도 있었다고 털어 놓으며 신한생명 FC들을 응원하며 지지했다. 2007년에는 촬영장 세트장이 무너지는 사고로 왼쪽 뒷굼치가 27조각이 나고 3, 4번 척주가 골절 되는 사고로 6개월간의 병원신세를 지내야 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일을 놀이로 승화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연구”이며 과거의 일 즉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일을 놀이로 승화 시키는 방법론”에 대한 고민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과를 졸업(문학석사) 하고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가정과 직장, 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상담심리과정 환경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앤디황 교수, 박혜영 부동산재테크 전문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등의 스타강사를 직접 발굴하며 현재 3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마케팅과 자기계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티브 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