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상산업진흥원,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협력
상태바
KT-기상산업진흥원,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www.kt.com)가 한국기상산업진흥원(www.kmipa.or.kr)과 기상정보 기반의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을 위해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은 공공정보 활용을 위한 정부 3.0 정책에 발맞춰 기상정보를 활용해 창조경제를 견인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과 같은 기상정보 소외 계층 대상의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기상정보를 활용한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를 협력할 예정이다.

기상정보 오픈 API 서비스를 활용하면 국내 중소기업이나 개발자들이 날씨에 따른 상품별 매출 분석과 제품생산 등과 같은 날씨경영, 지도나 교통데이터등과 융복합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KT의 설명이다.

현재 기상정보는 건축과 조선 등 공사현장에서 공정관리 및 산업재해 예방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유통분야에서 맞춤형 생산 및 유통에도 활용 되는 등 날씨와 밀접한 농수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며 새로운 블루오션 분야로 주목 받고 있다.

이현규 KT 오픈플랫폼본부 본부장은 "기상정보는 급변하는 기후변화로 인해 사회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비하거나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KT는 기상정보와 ICT 기술을 접목해 KT가 보유한 지도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