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성병등 부담 없는 미혼전문 여의사산부인과 검진 문의 많아
상태바
질염, 성병등 부담 없는 미혼전문 여의사산부인과 검진 문의 많아
  • 홍아람 기자
  • 승인 2017.01.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좁게, 더 타이트하게 변하는 여성들의 하의가 여성 질염을 높이고 있는 추세다. 특히 하체가 꽉 끼이는 바지, 레깅스 등은 질을 습하게 만들고 세균 감염에 노출시키는 환경을 조성해 여성 질염, 방광염, 골반염 등 여성질환 발생확률을 높일 수 있다.

질염은 여성의 약 70%에서 나타나는 흔한 질환이지만 질염증상 및 예방법, 치료방법 등을 자세히 모르다 보니 제대로 진료 받지 않고 그냥 놔두는 경우도 있다.
질염은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치료를 해주지 않는다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질염증상은 성병처럼 초기에 근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 만큼 전문의들은 질염치료를 위해 소음순수술과 질성형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소음순이 늘어져 있거나, 습하거나 분비물이 있으면 질 안이나 요도로 세균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기능적인 치료를 위해서라도 여의사산부인과 전문의와 소음순수술에 대해 의논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과거에는 늘어진 소음순과 같은 증상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어 불편함을 간직한 채 살아가곤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레이저방식의 소음순수술을 통해 늘어진 소음순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고 있다.

레이저소음순수술은 늘어져 있는 소음순의 크기나 형태를 적절하게 절개하는 방법을 통해서 수술이 진행된다. 특히 소음순수술, 질성형수술, 처녀막재생수술은 수술 후 흉터가 남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출혈이나 통증이 적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른 편이여서 결혼을 앞두고 있는 미혼여성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수술이다

하지만 저렴한 비용이나 과장된 광고 등에 현혹되어 무분별하게 소음순수술이나 질성형, 질타이트닝과 같은 여성성형을 받는 경우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이 발생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재수술의 경우 처음 수술보다 비용뿐만 아니라 수술 자체의 난이도 역시 높아지기 때문에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신중하게 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대표원장)은 “여성의 예민한 부위에 시행되는 수술인 만큼 본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수술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여의사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한 심도 있는 상담과 기본적인 여성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 컨디션을 제대로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소음순수술 시 질성형이나 질타이트닝 시술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레이저를 적용하는 여성성형의 경우 어떤 레이저 장비를 적용하고 어떤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병원 내 상주하는 지 등 꼼꼼히 확인한 후 선택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리즈산부인과는 미혼여성들의 비밀보장과 편안한 진료 상담을 위해 여의사 산부인과 전문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혼여성전문산부인과’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항상 환자들이 부담 없이 편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여의사 전문 산부인과 리즈는 전국적으로 5개 지점 (압구정로데오점, 강남점, 홍대점, 종로점, 신림점)을 두고 있으며, 청담동에는 별도로 질성형, 소음순성형, 처녀막재생성형 등의 여성성형만을 전문으로 하는 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를 건립했다.

*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