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 착한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부상
상태바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 착한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부상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7.0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중심인 교동에 입성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LEEPS)’의 홍보관이 연일 만원 사례를 빚어 눈길을 끈다.

지난 18일 공개된 이 아파트의 홍보관은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로 붐비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초 정책 규제로 인해 아파트 구매의 장벽이 높아진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금자리 장만이 가능한 교동 한양건설 립스가 지역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이 자발적으로 조합을 구성해 공동으로 토지를 매입 후 시공사를 선정해 주택을 건립하는 제도로 전문 부동산 신탁사가 신탁 법률상의 투명하고 안전을 중시한 자금관리로 불안 요소를 최소화하는 가운데 빠른 사업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분양 시 발생되는 PF금융비용, 시행사 이익 등이 적어 비용절감이 가능해 공급가가 저렴하고 주택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데다 청약 순위와 무관하고 사업계획 승인 및 착공 이후 전매가 가능하는 등 정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또한 입주 시에는 일반분양 수준의 매매가 회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해당 구청으로부터 건축에 대한 감사가 강화돼 부실공사 우려가 거의 없다.
 
한양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의 사업지는 강원도 속초시 교동 779-18번지 일원이다. 지역주택조합의 성공 요인인 토지확보 및 진입로 확보를 완료한 이 아파트의 공급가는 3.3㎡당 600만원대부터 책정돼 시세 대비 상당히 저렴하다는 평가다. 실제 2014년 1분기 기준, 2016년 2분기 매매가 상승률은 강원도 전체 평균이 7.5%의 오름세를 보인 가운데 속초시의 경우 17.2%에 달하는 급상승세를 나타냈다.

단지는 4개동,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총 306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4㎡ 228세대, 81㎡ 78세대 등 2개 타입의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조합원 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이전 강원도, 속초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세대주에 한하며 세대주 및 세대원 전원 중 전용 85㎡ 이하 주택 1채 혹은 분양권 1개 보유 시 가능하다.

사업지인 교동은 교육, 생활환경 및 교통의 중심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교동 권역은 금호동 권역과 인접하며 중심상업지역 인접으로 상권이 발달했다. 교육 환경이 상대적으로 우수해 지역 내 주거 선호 지역으로 지역 가치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조망권 및 일조권을 확보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휴게시설 등 주민공동시설이 배치된다.

실내는 74㎡ 타입의 경우 4베이 혁신평면을 채택했으며 맞통풍 설계를 통해 환기에 최적화됐다. 와이드 주방 창과 와이드 주방공간, 와이드 드레스룸으로 더 넓은 공간이 활용 가능하며 기본 제공되는 현관 팬트리를 비롯, 다용도실과 수납장을 마련했다.

81㎡ 타입은 전면은 4베이, 측면은 2베이 특화설계를 적용한 가운데 와이드 주방창도 도입해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보다 넓은 방 면적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주방 팬트리와 드레스룸, 수납장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단지 반경 2.4km 내에 속초 주요 편의시설 인접해 우수한 정주여건이 조성됐다.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등의 광역교통망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이마트, 중앙시장, 중앙 로데오거리 등의 쇼핑 인프라와 설악산, 청대산, 총초호, 속초항, 동명항, 호수공원, 속초전망대 등 여가와 휴식의 공간, 속초시청, 속초경찰서 등 행정기관, 로얄아파트, 수공아파트 등의 주거단지가 밀집돼 있다.

도보 2분 거리에 교동초등학교와 속초중학교가 위치한 학주근접 아파트로 속초초, 중앙초, 소야초, 설악중, 속초여중, 설악여중, 속초여고 등이 통학 가능한 속초 최고 수준의 교육 여건을 구비했다.

조합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는 장점을 기반으로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가 지역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현재 선착순 동, 호 지정 계약과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마련돼 있으며 구정 마지막 날까지 계약을 진행하면 중문 무상 시공도 제공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8-3번지에서 만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