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 상가 분양 접수 쾌조의 스타트
상태바
성남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 상가 분양 접수 쾌조의 스타트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01.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리가 연일 낮음세를 보이면서 목돈 굴리기에 오피스텔, 상가 등의 분야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신도시 상가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한 위례나 판교 등지에 이어 이번엔 성남 상가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다.

성남 지역 중 주목받는 상가로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접 연결되는 복합상업시설인 ‘성남 신흥역 롯데타워’가 손꼽힌다. 또한 해당 상가는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선착순으로 층과 호수를 지정 계약 접수를 진행중이라고 한다.

상가 투자에 있어 시공사도 상당히 중요하다. 시공업체가 탄탄해야 더욱 상가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며, 상가 자체의 상업성이 어느정도 보장되는지도 확인해야하는데, 성남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의 경우 롯데시네마 영화관 9개관이 입점되면서 그 상업성을 인정받는 것은 물론 포스코ICT가 시공을 하면서 더욱 투자가치가 높아졌다.

또한 상가의 성패는 사람에 달렸다. 각종 쇼핑몰이 들어서고 메디컬센터, 음식점들이 즐비한 상가여도 위치가 애매하거나 유동인구가 확보되지 못한다면 운영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남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의 경우 지하철 역과 직접 연결되는 편의성은 물론 연결 부분에 대형공연장이 들어서게 되면서 10대와 20대의 유동인구가 많은 수진역까지 상권흡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상가의 사업지인 성남 신흥동 일대에 약 4만여 세대가 밀집되어있으며, 성남시장 신시가지 재개발 사업으로 하루 유동인구가 1만 7천명 이상에 달한다. 여기에 3~5년 후 상가 부지 건너편에 아파트촌이 들어서 상권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도심의 진출입이 용이한 교통환경이기 때문에 성남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의 분양은 더욱 성공적인 마감이 예측된다.

현재 성남 신흥역 롯데시네마타워 모델하우스는 방문 전 방문 예약을 해야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며, 해당 상가의 완공은 오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