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라젠, 식약처서 개별인정 인증 ‘관절엔데커신’ 출시
상태바
뉴트라젠, 식약처서 개별인정 인증 ‘관절엔데커신’ 출시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생방송 된 백세건강을 위한 프로그램 ‘쓴 맛일수록 강하다! 뿌리채소’ 내용이 주목을 받으며 뿌리채소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땅 속의 보약’ 당귀, 더덕, 도라지 3총사 뿌리채소! 뿌리채소가 추운 겨울에 약해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다양한 내용이 소개가 되었다.

뿌리채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참당귀를 이용해서 식약처의 개별인정 인증을 받은 관절건강에 좋은 ‘관절엔데커신’을 출신한 뉴트라젠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뉴트라젠은 지난 12월 관절엔데커신을 출시하며 중견 인기 배우 김영옥씨를 ‘관절엔데커신’ 모델로 발탁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중견 인기 배우 김영옥은 지난 2009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황금연기상을 받았으며, 2011년에는 SBS 연기대상 공로상을 받은바 있다. 또 2015년에는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 단막극상을 받으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그 영역을 넓혀 ‘힙합의 민족’에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았으며, tvn의 드라마 ‘디어 마이프렌즈’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MBC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에서 톡톡 튀는 주연을 맡았으며,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에서 최일순 역을 맡으며 다양한 연령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동국대 한의대 사상체질학과의 배효상 교수와 숭의여자대학 식품영양학과의 차윤환 교수, 방영아 요리연구가가 참여하며 당귀, 도라지, 더덕에 대한 다양한 성능과 약효, 쉽게 먹을수 있는 요리에 대한 내용이 공개가 되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배효상 교수는 “원래 당귀는 중년 여성들의 보약으로 통하는데 부인병에 중요한 약이라는 관점에서 연구되어 당귀가 5% 함유된 사료를 생쥐에게 투여한 결과 자궁 조직 안의 DNA함량이 증가되어 자궁증식 촉진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보고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당귀는 성질이 따뜻하여 부족한 피를 보충하고 피를 활발하게 순환시켜 통증을 멈추게 한다. 남성에게도 좋다. 특히 가슴이 뛰고 건망증이나 불면, 정신 불안 등의 증상에는 당귀를 통해 보혈을 하고 진정시키니 전쟁터에서 많이 쓰였다. 혈액순환이 장애되어 일정한 부위에 어혈이 뭉쳐 있을 때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타박상이 있을 때도 사용 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과거에는 한의학에서 귀한 약재로 사용했는데, 최근에 당귀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새로운 영양성분 등이 발견되며 의학 성분 재료로도 많이 활용된다. 당귀의 잎은 비타민 중 비타민 A가 매우 많아서 963 ㎍ RE나 함유 되어 있다. 약리성분 또한 풍부해 아시아 국가에서 전통적으로 한방의약품으로 사용 될 뿐 아니라 미국 및 유럽에서도 여성의 건강관리를 위한 약재로 연구되고 있다.”고 당귀에 대한 기능을 전했다.

이처럼 뉴트라젠의 ‘관절엔데커신’은 강원도에서 자생하는 참당귀의 뿌리 추출물을 원료로,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개발해 냈다. 뉴트라젠 천연물의학연구소는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제2014-44호)을 받은 참당귀 추출물을 원료로, 골 관절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관절엔데커신’을 출시했다.

뉴트라젠은 참 당귀 추출물을 이용, 치매 치료제 개발을 진행해 왔고 지난 2014년 9월 식약처로부터 인지능력 개선에 관한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인정받은 바 있다.

이후 관절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세포실험, 동물실험 나아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이중맥검시험(Double Blind Test)을 통해 효능을 입증 받아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을 내놓게 되었다.

참당귀추출분말의 지표성분 데커신이 매우 강력한 항염, 통증 억제효과와 연골을 분해하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연골의 추가적인 파괴를 억제한다고 설명했다.

데커신은 일반 진통제와 달리 말초신경계, 중추신경계 2군데 경로로 전달되어 중추신경계로 전달되는 통증 물질의 전달을 억제하여 강력한 진통작용을 한다. 아스피린의 3배에 달하는 통증억제효과와 소염, 진통제 의약품과 비교하여 위장관계 부작용이 없다고 뉴트라젠은 이야기한다.

당귀는 참당귀, 일당귀, 중국당귀로 나뉘고 환경, 토양 등에 따라 모양과 성분에도 큰 차이가 있다. 관절엔데커신에 사용된 강원도 참당귀의 경우 유효성분이 최고라고 뉴트라젠 측은 밝혔다.

뉴트라젠은 “이번에 출시된 ‘관절엔데커신’은 100% 순수 국산 당귀만을 사용했으며, 뉴트라젠 만의 특수 추출공법을 이용해 생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데커신은 당귀에 들어 있는 쿠마린 유도체로 뇌 세포 보호 효과가 있어 치매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더해 뉴트라젠이 연구를 통해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 건식 제품으로 내놓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트라젠은 “참당귀 추출물은 1000mg 당 유효성분인 데커신이 126mg이 포함돼 있는 고농축 기능성 원료”라며 “섭취가 편한 태블릿(정제) 형태로 제품화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뉴트라젠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 된 신제품 ‘관절엔데커신’은 중견 인기 연예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김영옥씨를 전속 모델로 영입”하며 시제품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