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핀테크 맞춤형 보안 전 단계 기술 지원
상태바
KISA, 핀테크 맞춤형 보안 전 단계 기술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안전하고 혁신적인 핀테크 산업 활성화 및 서비스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도 핀테크 기업 지원 사업’을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핀테크 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사업 일환으로 2016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인터넷진흥원은 이 사업을 통해 작년 6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및 운영기반 취약점 점검·개선, 핀테크 API 개발지원, 테스트패널 제공 등을 지원하고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를 개소해 12개의 민·관 핀테크 플랫폼을 센터 내에 유치한 바 있다.

2017년도 핀테크 기업 지원 주요 사업으로 인터넷진흥원은 보안인식 제고 교육, 핀테크 서비스 및 운영기반까지 사업 전(全)단계에 걸쳐 취약점 점검·개선을 조치할 수 있도록 핀테크 맞춤형 보안 패키지를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 취약점 점검·개선 지원’과 ‘핀테크 서비스 운영기반 취약점 점검·개선 지원’을 각각 1월과 3월부터 시작한다.

또 핀테크 기업의 사업성 강화를 위해 보안·인증 기술 및 금융 빅데이터 등 핀테크 API 개발 지원을 하고 이용자 패널 제공 등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핀테크 비즈니스 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핀테크 산업 기반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실습 중심의 인력양성 교육인 ‘핀테크 아카데미’, 핀테크 기술·정책 동향을 공유하는 ‘핀테크 세미나’, 핀테크 기업 및 금융권, 예비창업자 등이 함께 모여 시의성 있는 이슈를 공유하는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도 매월 개최된다.

2017년도 핀테크 기업 지원 사업에 대한 구체적 내용과 기업 모집일정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