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액센츄어와 제휴…엔터프라이즈 효율·보안 강화
상태바
델, 액센츄어와 제휴…엔터프라이즈 효율·보안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이 '델 월드'에서 액센츄어와 손잡고 자사의 엔드 투 엔드 인프라 포트폴리오와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정보 보안 및 서비스를 액센츄어의 컨설팅, 기술 및 아웃소싱 능력과 접목해 세계 시장 진출(GTM)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고객은 IT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평가하고 기술과 서비스를 빠르게 구현해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델은 기대하고 있다.

델과 액센츄어는 비즈니스 혁신을 추구하면서 비용과 위험을 줄이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개발, 구현, 관리 및 지원해주는 공동의 노력을 펼치게 된다. 이번 협력 체결에 따라 양사는 엔터프라이즈급 IT 솔루션과 서비스의 이점을 융합하고 증폭시켜 시장 진출 범위를 넓히고 글로벌 고객에게 보다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양사의 핵심 역량을 투입하고 양사 직원으로 구성된 팀을 결성해 델과 액센츄어는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3가지 세계 시장 진출 솔루션을 개발 및 구현할 예정이다.

제휴 전략 하에 제공될 3가지 초기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보증 플랫폼 ▲MS 클라우드 플랫폼 ▲보안 서비스다.

델과 액센츄어는 고객의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작업 부하에 대한 보증을 통해 서비스 수준 기대치를 충족하도록 독점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델 액티브 시스템 매니저와 델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델 지원 및 배포 서비스, 포그라이트(Foglight) 및 부미(Boomi) 등 델 소프트웨어를 액센츄어의 서비스 보증, 서비스 관리 및 표준화된 서비스 품질 방식과 결합해 이용함으로써 고객은 맞춤 또는 전용 솔루션보다 유연하고 민첩하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와 보안 요건을 확실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 양사의 설명이다.

또한 양사 사이의 고유 솔루션인 이 솔루션은 MS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에 중점을 둔 통합 사설 및 공용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델 인프라 하드웨어, 지원 및 배포 서비스, 포그라이트 소프트웨어, 델 클라우드 매니저를 이용한다. MS 윈도 애저 및 액센츄어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과 이 솔루션을 결합하면 구현이 빨라지고 비용과 위험성이 크게 줄어들어 하이브리드 컴퓨팅 시나리오를 채택하기가 훨씬 수월해진다는 것.

더불어 세계적인 수준의 델 시큐어웍스(Dell SecureWorks) 정보 보안 서비스와 액센츄어의 보안 컨설팅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조직은 이제 단일 창구를 통해 IT 자산을 보호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보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델 시큐어웍스와 액센츄어는 침입 감지 및 방지, 관리형 방화벽, 로그 모니터링, 사고 대응 및 보안 재구성 기능을 포함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관리형 보안 서비스와 베이스라인 평가 및 변환 보안 컨설팅 등을 제공해 보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틴 콜 액센츄어 기술 그룹 최고 경영자는 "액센츄어와 델은 오랜 기간 고객 신뢰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새로운 시장 진출 솔루션을 통해 앞으로 이러한 관계를 공동으로 성장시키고 효과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델은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 서비스 분야 등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급성장 중인 고객 기반과 우수한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솔루션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양사가 힘을 합하면 공동의 시장 범위와 IT 서비스 능력을 확장함으로써 현재 및 신규 고객에게 접근하여 장기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도록 이들의 IT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마리우스 하스 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COO겸 사장은 "액센츄어는 세계 주요 브랜드의 데이터 센터 설계 전략, 즉 확장 가능한 데이터 센터 솔루션과 고객 방향을 보완하는 전략을 개발하는 분야에서 업계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 폭넓은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현재와 미래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선택 범위, 유연성, 효율, 비용 절감 측면에서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고 초기 시장 진출 노력과 델과 액센츄어의 핵심 역량이 결합돼 클라우드 구축 및 관리, 위험 관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보장이라는 IT 조직 최대의 과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이 구현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