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웨이 박우식 대표, ‘2017년 취업 준비 이렇게 해라’ 한국직업방송 강연
상태바
커리어웨이 박우식 대표, ‘2017년 취업 준비 이렇게 해라’ 한국직업방송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직업방송TV의 대표 프로그램인 ‘랭킹쇼 잡위클리’에서는 최근 2017년 상반기 공채 면접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면접 기출 예상 질문을 랭킹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으며, 커리어웨이 박우식 대표가 출연해서 ‘2017년 상반기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강연으로 전했다.

컨설틴 전문가인 박우식 대표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대학생들과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2017년 취업 성공의 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업에서는 신입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다양한 직무역량 기본과 강화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7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가 두 달 앞으로 다가왔다. 주요 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경제상황은 구조적인 저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우식 대표는 방소에서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 왔던 주력산업인 조선, 해운, 철강, 석유화학 등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고 올해는 구조조정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철저한 취업 준비와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지 않으면 취업관문을 뚫기가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 된다”고 전했다.

다행히 공기업은 올해 채용인원이 작년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기업 같은 경우에는 2019년까지 NCS기반의 채용이 공기업 전체로 확대될 예정이어서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 NCS 기반의 채용이 확대되면서 주요 기업들은 ‘스펙’보다는 ‘직무역량’ 중심의 채용을 강화하고 있다. 면접 방식도 과거에 인성면접 중심에서 최근에는 직무 역량과 토론, PT, 세일즈 면접 등 다양해지는 추세다.

취업컨설턴트 1세대로 통하는 박우식 대표는 공채 시작 전 방학기간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방학기간에 공채기간 자신이 지원 예정인 기업의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는 것이 막상 공채시즌이 됐을 때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다.’ 며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박우식 취업컨설턴트는 지난 6년간 주요 기업에 500여명의 학생을 취업시켰다. 건설, 반도체, IT, 화장품, 교육, 호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약 10년간 인사채용업무를 담당한 경험과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을 지도한 축적된 노하우와 DB를 바탕으로 높은 취업성공률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박우식 대표는 2016년 권영찬닷컴과 손잡고 새롭게 선보인 ‘취업이 될 때까지 지원하는 취업프로그램’은 신청자 100% 합격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냈다. 박우식 취업컨설턴트는 프로그램의 목적을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기업 채용전형에 대한 효과적인 대비를 통해서 구직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시행과 착오를 줄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커리어웨이 박우식대표가 직접 구직자의 적성과 스펙, 그리고 역량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을 통해 강점을 도출하고 구직자에게 적합한 진로와 취업전략을 설계해 주며, 직무-기업-자소서-면접 등 취업과정 전반의 모든 프로세스를 컨설팅 해 줌으로써 구직자가 성공적으로 취업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1 밀착된 서비스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싶거나, 졸업 이후 공백 기간이 길어서 취업준비 기간을 단축시키고 싶은 취준생들을 돕는 역할도 한다. 또 해외유학, 고시 공부 등 국내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거나, 신입 취업 적정 연령을 초과하여 걱정이 많은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박우식 대표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에 대한 준비정도는 비슷한 측면이 있으나 직무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인 자소서 및 면접 준비가 미흡한 실정”라고 지적하면서 “취업이 될 때까지 지원하는 취업프로그램은 일대일 상담을 통한 강점 도출 및 적합한 직무 선정, 지원 가능 기업 탐색 및 완성도 높은 자소서 작성과 다양한 면접 유형에 대한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최종 합격을 이루게 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권영찬닷컴은 쇼트트랙선수 김동성과, 이호선 박사,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 함성일 대표 등 다양한 콘텐츠의 스토리를 갖고 있는 스타강사 40여명이 소속되어 있는 강사 전문 매니지먼트 회사로 각종 기업과 공기업에서 강연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중, 고, 대학교 진로 및 취업 교육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