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밴스, 높은 에너지 효율성 갖춘 차세대 조명 2종 출시
상태바
레드밴스, 높은 에너지 효율성 갖춘 차세대 조명 2종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1.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람의 일반조명기업 레드밴스, LED 투광등 2종 국내 선봬

오스람의 일반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가 콤팩트한 디자인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LED투광등 2종(스탠다드, 프로 시리즈)을 출시하고 한국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건축이나 조경, 상업공간, 공공시설 등에 주로 사용되는 투광등으로, ‘스탠다드 투광등’(20~50W), ‘프로 시리즈 투광등’(70~150W) 2종으로 구성됐다. 스탠다드는 화이트, 프로 시리즈는 블랙 컬러로만 출시된다. 특히 스탠다드 투광등은 급성장하고 있는 한국 LED조명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에서만 출시된 디자인이다.

▲ LED투광등 ‘스탠다드’(L) & ‘프로 시리즈’(R)

기존의 할로겐 램프, 고압 나트륨 램프, 메탈할라이드 투광등을 대체하며 이들 전통조명보다 에너지를 최대 90% 절약한다. 총 수명은 3만시간으로 하루 10시간씩 약 8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어려운 환경에 적합하다.

신제품은 전문가용이지만 일반 투광등 대비 무게와 사이즈를 대폭 줄여 일반 소비자도 집이나 상업공간에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다드 투광등은 폴리카보네이트 프론트 프레임을 사용해 가볍고 견고하며 프로 시리즈 투광등은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하우징 바디를 적용해 열과 충격에 강하다.

이밖에 두 종 모두 △눈부심을 줄이기 위한 유리커버 △뜨거운 열을 식혀줄 알루미늄 하트싱크와 강화유리 디퓨저 △80 이상의 뛰어난 연색성과 고른 빛 품질 △IP65 등급의 높은 방수·방진 성능 △IK07(스탠다드), IK08(프로 시리즈) 등급의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소비자 친화적인 콤팩트한 크기와 반영구적인 수명은 디자인과 유지관리비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합리적인 소비자에게 크게 각광받을 것”이라며 “레드밴스는 앞으로 조명시장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며 한국 소비자를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밴스는 110년 전통을 가진 글로벌 조명기업 오스람의 일반조명 비즈니스를 위한 독립법인으로, 2016년 7월 설립됐다. 오스람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 가치는 그대로 유지하되, 급격하게 변화하는 조명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분사했다. 제품 카테고리는 형광램프, 할로겐 램프 등 전통조명부터 LED조명과 등기구, 스마트홈 등 차세대 기술의 조명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