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피씨 교정 선택시 주의점
상태바
클리피씨 교정 선택시 주의점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7.01.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교정 비용이 점점 저렴해지면서 치아교정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교정에 관심을 갖다보면 클리피씨란 말을 많이 접하게 된다.

클리피씨란 심미 교정장치의 일종으로 철사로 묶는 방식이 아닌 자가결찰방식의 브라켓이며 정교한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해 똑딱이처럼 열고 닫을수 있어 시술이 편하고 마찰력을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힘을 가할수 있어 통증이 적고 치아를 좀더 빠르게 움직일수 있어 교정 기간을 단축시킬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장치이다.

최근들어 일반 심미 장치와의 가격 차이가 30-40만원에 불과해 많은 사람들이 클리피씨를 선호하는 추세이다.

평균 치아교정 기간은 2년 정도로 긴 시간을 요하기 때문에 교정을 하기 위해 어떤 치과를 선택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말이 계속 달라진다고 불평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따라서 여러가지로 신중히 따져 보며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

우선적으로 어떤 장치로 할지 결정해야 하는데 클리피씨를 선택한다면 그 제품이 정품인지부터 확인해야한다. 물론 클리피씨인증 치과라면 더욱 믿을만 하다. 최근 유사품이 많이 나오고 있어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거리도 생각해보아야 하는데 평균적으로 교정 치료는 월 1회를 하지만 실제로는 불편한 일이 생겨 추가 방문을 할 수밖에 없다.

교정 치료를 하는 기간 중에는 다른 치과에 가면 진료를 받을 수가 없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하여 불편하다.

따라서 너무 멀지 않은 곳을 선택하는 것 또한 교정 치료를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비용 역시 중요한 부분인데 처음 상담시 전체 비용을 정확히 따져보고 추가비가 얼마인지 확인하여 나중에 얼굴을 붉히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특히 교정이 끝나는 단계에서 필요한 유지장치 비용은 가격이 꽤 높아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면 많이 부담스러우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월치료비나 보조장치인 스크류 비용은 별도인 경우가 많다.

사람마다 교정 기간이 다르고 스크류는 필요한 경우만 사용되므로 필요시에만 비용이 발생한다. 전체 비용을 꼭 확인하여 비용으로 문제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교정 치료에는 교정발치 및 사랑니발치, 충치치료가 선행되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든 치료를 한군데서 할 수 있으면 더욱더 편리하다.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위치한 화이트라인치과는 정품 클리피씨를 사용하는 ‘정품 클리피씨 인증치과’로 교정과, 구강외과, 보존-보철과의 통합 진료를 통해 치아교정에서부터 임플란트 수술 및 사랑니 발치, 충치, 보철 치료까지 한 곳에서 통합협진시스템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화이트라인치과는 최신 의료 장비 보유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전세계적으로 공인된 정품 재료를 사용하며, 완벽한 멸균 및 소독을 통해 철저한 감염관리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치과위생사 면허가 있는 전문 인력으로 전 직원이 구성되어 있으며, 점심시간 없이 평일 저녁 9시까지 진료를 하고 있어 직장인들에게는 희소식이다.

화이트라인치과의 교정과 치의학박사 과정을 마친 남성엽 대표원장은 “교정 치과를 선택할 때 정품 클리피씨 및 정품 재료를 사용하는지 꼭 확인하여 유사품에 주의해야 한다. 정석적인 교정 치료를 통해 환자분들의 불편감을 최소로 하고 철저한 A/S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개원 5주년을 맞이하여 교정 이벤트를 실시하여 부담없고 합리적인 치아교정 비용으로 치아교정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며, “서울 강남 지역이 아닌 구로동에서도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부담없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좋은 치과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 만족도 높은 치료 결과로, 치아교정, 임플란트 및 모든 분야의 치과진료에 대해서 신뢰받을 수 있는 치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