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출신 영어 MC 1호 박나경 ‘TBS efm 영어방송’에 합류
상태바
방송인 출신 영어 MC 1호 박나경 ‘TBS efm 영어방송’에 합류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행사 영어 MC 1호이자 방송인인 박나경이 2017년정유년에도 바쁜 스케줄로 승승장구 중이다.

다양한 국제행사의 영어 MC, 통역 MC이자 KBS 리포터, 각종 케이블 TV의 아나운서 및 MC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박나경은 2016년 하반기부터 TBS교통방송의 tbs efm 영어방송의 대표 저녁 시사프로그램 prime time에 기자로 합류했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국제행사 일정에도 불구하고 영어 방송에 대한 열정으로 방송아이템 선정과 섭외 및 취재, 본인 멘트 뿐 아니라 전체 방송 대본을 작성하고 생방송까지 모든 업무를 직접 담당하며 영어방송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박나경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영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학생들과 취준생들 대상으로는 ‘내 인생의 Plan B’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제행사의 영어 MC로 활동하고 있는 박나경은 이명박 전 대통령,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과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국무장관 등 160개국 고위인사들이 참석한 ‘제 4차 부산 세계개발 원조총회’를 비롯한 세계적인 큰 규모 행사의 영어사회 및 국제 세미나와 포럼, 만찬, 시상식 등의 행사 영어 MC로 활약하고 있다.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박나경은 국제행사 영어 MC 1호로 불리 우며, 국제행사 MC 분야를 전문적인 직업군으로 개척한 장본인으로도 통한다.

박나경은 현재 영어특강뿐 아니라 통번역 전문업체인 탑클래스 통번역 대표를 맡고 있다. 여성 CEO로도 활동하묘 커리어 우먼으로서 여성리더십, 여대생 멘토 등 활발한 강연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TBS EFM은 서울 교통방송에서 2008년 개국한 대한민국 대표 영어 전문 FM 라디오 방송국으로 시사뉴스, 문화소식, 음악방송 등 여러 분야에 걸친 수준 높은 영어 방송 프로그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박나경이 진행하는 영어방송 프로그램은 tbs efm의 대표 저녁 시사프로그램인 prime time의 수요일 7시 ‘millennial speak ou’t 코너로 라디오 주파수는fm 101.3 이다.

한편 박나경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영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학생들과 취준생들 대상으로는 ‘내 인생의 Plan B’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