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 개강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 개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가 모바일 스마트 기기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글로벌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기업인 ‘셀레브라이트(Cellebrite)와 러설트(Rusolut), 틸텍(TeelTech) 등과 협력해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국내 공공 수사 기관 및 대기업, 통신, 금융 분야 잠재 고객들에게 기술지원, 실무교육, 자격증 인증 등의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인섹시큐리티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공급뿐만 아니라 국내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모바일 포렌식 교육과정에서는 피쳐폰에서부터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모든 모바일 폰에 저장된 데이터 복구해 추출하는 방법을 실습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포렌식을 관련 고급 기술 지식과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모바일 폰에서 추출한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 분석 도구 활용법도 배울 수 있다.

인섹시큐리티의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과정은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인섹시큐리티 공인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들은 업계 최고의 모바일 데이터 추출 및 분석 기술을 습득하여 고객 및 기업 내부 사용자들에게 수준 높은 기술 지원은 물론 실효성 높은 취약점 진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섹시큐리티가 진행하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기업 3사의 교육과정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셀레브라이트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은 물리적인 혹은 논리적인 방법을 사용해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패턴 잠금, 비밀번호 등 보안장치를 우회하여 저장된 미디어파일, 모바일메신저 대화내용, 문자메시지 송수신 기록, 연락처, 캘린더, 위치정보 등을 포함한 데이터를 확보한다

셀레브라이트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은 ▲CCO(Cellebrite Certified Operator) 자격증 실무 ▲CCPA(Cellebrite Certified Physical Analyst) 자격증 실무 등 2가지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중 셀레브라이트의 CCO 자격증 취득 과정의 주요 교육 내용은 ▲모바일 디바이스 기술 개요 ▲모바일 디바이스 동향 ▲모바일 디바이스 포렌식 조사 절차 ▲셀레브라이트의 휴대용 고성능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유패드(UFED)’ 포렌식 기술 및 추출 방식 ▲유패드 로지컬 애널라이저(UFED Physical Analyzer) 개요 ▲보고서 ▲유패드 리더 ▲필기시험 ▲실기시험 등이다.

또 틸테크 교육과정 수강을 통해 피쳐폰,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폰에 사용되고 있는 플래쉬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 추출을 위해 다양한 제조사의 모바일폰을 분해·조립하고 납땜(Soldering), 데이터 추출 관련 실습이 가능하다. 틸테크 교육내용은 ▲모바일 포렌식을 관련 기본 및 고급 지식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소개 ▲플래쉬 메모리 데이터 추출 환경 구축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에뮬레이터 사용법 및 데이터 추출 실습 ▲추출 데이터 전문 분석 도구 활용법 등이다.

러설트 교육과정에서는 USB 및 모바일폰에 사용되고 있는 플래시 메모리 등에 저장된 데이터 복구 방법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