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영업사원들! 고객의 마음을 사라! 연봉 5배 올리기’ 성공재테크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영업사원들! 고객의 마음을 사라! 연봉 5배 올리기’ 성공재테크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1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가 ‘2017년 영업사원들!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연봉 5배 올리기’, ‘작은 관심이 회사의 매출을 올리고 나의 연봉을 올린다!’, ‘CEO처럼 행동하고 당신의 일을 놀이로 바꿔라!’ 등을 주제로 지난 11일 신한생명 1년차 전국 FC들을 대상으로 ‘2017년 성공 목표 수립과 실천’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11일 신한생명 천안연수원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은 1년차 FC들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진행된 워크샵이였다. 권영찬 교수는 11일 낮 1시부터 120분간 300여명의 신한생명 FC들을 대상으로 열띤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영업을 해보시니 만만치 않죠! 저도 연예인 생활을 한지 26년차가 되었는데,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최선을 다하며 한 업종에서 26년을 일하며 강연으로만 2억이 넘는 연봉 수입을 올리니 행복한 사람입니다! 여러분 힘내세요!”라고 지지와 후원의 말을 먼저 전했다.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는 자신이 방송 활동을 하며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다 보니 “가장 힘든 시기가 1년이 막 지났을 때였다”고 털어놨다. 또 “KBS 개그맨 공채 시험에만 합격하면 모든 게 다 끝날 줄 알았는데, 인기를 좀 얻다 보니 후배들이 들어오고 먹고 살만 하니 억울한 일이 생겨 방송을 잠시 중단하게 되는 일도 생겼다”고 솔직하게 자신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재기에 대한 인생사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월 10~15회 기업 강연을 하며 스타강사를 발굴해 내는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유명하다. 또 홈쇼핑에서는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며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과 DIY 폼블럭, 룩퍼스트 등 3개 제품의 방송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다.

그리고 행복재테크 상담코칭센터와 연예인 자살예방협회를 운영하며 연예인들과 CEO, 예술 전문가들의 행복증진을 위해서 전문상담코칭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으며 후학 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권영찬 교수가 1인 5역, 6역을 하면서도 기분 좋게 일을 하며 최선을 다하며 행복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매번 일을 할 때 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내가 행복하기 위해서 하는 일”이라고 자기 암시를 준다고 설명했다.

권 교수는 “영업을 하면서 먹고 살기 위해서 한다는 단순한 생각 보다는 고객의 인생을 컨설팅 하는 전문설계사라는 마음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한 행복설계사로 거듭나며 자신의 전문 영역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교수는 이날 소주제로 “영업사원들이여, 상품을 팔지 말고 고객의 마음을 사라! 연봉 5배 올리기” 비즈니스 우먼을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또 이날 강연에서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영업 스킬 향상 노하우’, ‘고객의 마음을 살기’, ‘상품을 팔면 1년, 서비스를 제공하면 10년이 행복해진다’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과를 졸업(문학석사) 하고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가정과 직장, 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상담심리과정 환경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자신의 영업 노하우를 공개하며, 상대에게 ‘내가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기’ 전에 상대가 고민하는 숙제를 먼저 해결해주라”고 설명한다.

권 교수는 이날 영업직원들에게 소비자들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대중심리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하며, 내가 주연을 맡은 ‘나의 영화’를 찍고 있기에 어떠한 고통이 주어지더라도 견뎌 내야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고 영업사원들을 위로하고 응원했다.

권영찬은 지난 1999~2005년까지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광고모델을 맡으며 한경희 청소기를 국내 최고의 청소기로 끌어 올린 1등 공신 중 한명이다. 그리고 1998~2005년까지 NUC전자의 녹즙기와 요구르트 제조기등의 광고모델을 맡으며 베스트상품으로 만들어 놓으며 홈쇼핑, 유통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불려졌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앤디황 교수, 박혜영 부동산재테크 전문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등의 스타강사를 직접 발굴하며 현재 3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마케팅과 자기계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티브 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