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썬더볼트2 장착 저장장치 ‘스타덤 DR2-TB2’ 출시
상태바
앤디코, 썬더볼트2 장착 저장장치 ‘스타덤 DR2-TB2’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덤(STARDOM) 공식 수입사 앤디코가 썬더볼트(Thunderbolt)2를 지원하는 2베이 DR2-TB2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DR2-TB2의 썬더볼트2 기술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다. 2개의 썬더볼트2 포트는 20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여주며 USB 3.0의 4배 이상의 수치를 나타낸다. 또 속도뿐만 아니라 데이지 체인의 기술로 6대의 썬더볼트 디바이스들을 한 포트로 모두 연결할 수 있다.

DR2-TB2에는 RAID 1(안전모드), RAID 0(고속모드) 및 JBOD 모드(2개의 독립형 볼륨)의 3가지 구성 모드가 내장돼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RAID 1 기능은 전자동의 백업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의 안전을 제공한다. 데이터 보호를 최대화하기 위해 데이터가 동시에 모든 드라이브에 쓰인다. 드라이브가 갑작스럽게 고장 날 경우 두번째 드라이브가 바로 실행되며 하드드라이브 저장 장치에서 최고 수준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RAID 0 기능은 저장 장치의 속도와 성능을 증폭시킨다. 새로운 DR2-TB2는 RAID 0 스토리지 모드가 장착돼 있어 썬더볼트 전송 인터페이스를 통한 최대 724MB/s 읽기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사진 갤러리를 검색하고 편집하거나 또는 비디오 편집 및 합성시에 부드럽고 쉬운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JBOD 기능은 두 개의 독립적인 디스크 데이터 접속의 편리성을 제공한다. 이 모드에서는 서로 다른 볼륨을 가진 디스크 두 개를 설치하고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타일리쉬함은 물론 튼튼한 외관을 지닌 DR2-TB2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맥과의 어울림에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또 3㎜ 두께의 두꺼운 알루미늄으로 겉을 둘러싸고 있어 장착된 드라이브들을 보호하고 열 방출에 도움을 줘 더욱더 안전하고 각각 드라이브의 최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DR2-TB2는 최근 출시된 3.5인치와 2.5인치 SATA 하드 드라이브 및 높은 용량의 하드 드라이브 모두 지원하는 외장하드 케이스다. 흠잡을 데 없는 구조적인 디자인과 최적화된 내부 구성 설정, 그리고 튼튼한 알루미늄 케이스로 장착된 드라이브를 보호하는 능력까지 갖춰 창의적이며 편리한 이동성까지 제공한다.

재생 가능한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일반적인 데스크탑 컴퓨터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해로운 독소와 무방하다.

전력을 절약하기 위해 맥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사용한다.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며 절전 모드가 활성화된다.

2개의 초고속의 썬더볼트2 포트를 이용해 아이맥과 DR2-TB2를 이용한 사진 스튜디오를 만들 수 있다. 혹은 1000개 이상의 RAW 이미지 파일들을 쉽게 저장할 수 있다. 그리고 RAID 0 모드를 사용하면 외부 저장 장치에 있는 큰 이미지 파일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 라이브러리의 모든 사진에 접근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