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복부 허벅지 팔뚝 부위별 수술 계획 달라
상태바
지방흡입, 복부 허벅지 팔뚝 부위별 수술 계획 달라
  • 홍아람 기자
  • 승인 2017.01.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목적을 체중 감량에 두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실제 비만은 단순히 몸무게나 체형으로 진단하지 않는다. 지방세포 수가 증가하거나 크기가 커진 상태로 체내에 과다하게 축적된 것을 의미한다.

때문에 체중은 정상범위에 있다 하더라도 복부나 허벅지, 팔뚝에 부분적으로 지방이 두껍게 쌓인 경우에도 몸매에 대한 불만이 커질 수밖에 없다.

 

특히 이러한 부위는 체중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다. 이에 체형성형에 눈길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으로 지방흡입수술은 복부는 물론이고 팔뚝, 허벅지, 종아리 등에 이르러 지방이 많은 부분 어디든 적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짧은 시간 안에 체형 교정 효과를 얻고 싶은 여성들 사이 큰 인기를 얻을 수밖에 없는 것.

 

하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받는 부위라 하더라도 각 신체 부위에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해야 한다.

 

대표적인 예로 허벅지나 팔뚝은 신체 특성상 360도 회전하며 지방흡입을 해야 하며, 팔은 피부가 얇고 신경과 혈관이 피부 가까이 있어 더욱 세심한 주의를 필요로 한다. 또한 허벅지의 경우 엉덩이부터 시작해 전체적인 다리 라인이 예쁘게 잡혀야 하는 만큼 무조건 허벅지 부위만 많이 빼야 한다는 생각은 큰 오산이다.

 

복부 역시 다른 부위에 비해 비교적 쉬워 보이지만 지방이 늘어나면서 피부 탄력마저 떨어진 상태라면 지방흡입만 시행할 경우 수술 후에도 피부 처짐 현상이 남을 수 있다.

 

때문에 해당 수술에 일가견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환자의 체형을 고려해 지방흡입과 함께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고 이완된 복근 교정하는 복부성형술을 병행해 수술 후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게끔 돕는다.

 

따라서 수술을 고려 중이라면 각 신체 부위별 특성에 따라 알맞은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고 지방흡입수술에 특화된 성형외과를 찾아 몸 상태에 맞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

도움말 : 부산 더바디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오창현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