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모바일 결제 파트너와 웨어러블기기용 인증 턴키 솔루션 개발
상태바
ST, 모바일 결제 파트너와 웨어러블기기용 인증 턴키 솔루션 개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의 기술이 적용된 바로 사용이 가능한(ready-to-use) 결제 솔루션이 출시돼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제품에서의 모바일 결제가 더욱 보편화될 전망이다.

ST, G&D, 핏페이, 3사는 ST의 보안칩을 적용해 디바이스 제조사가 마스터카드나 비자의 토큰식 결제를 통합할 수 있도록 사전 승인을 받은 보안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카드 결제를 구현하는 데 따르는 기존 문제들을 해결해 웨어러블 제품 제조사들이 제품 개발에만 주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은 웨어러블 제품의 다양한 결제 네트워크와 다양한 은행의 결제 카드를 쓸 수 있어 비접촉 방식의 결제를 손쉽게 하고 최종 제품의 운영 시스템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게 됐다.

보안 OS(G&D), 결제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핏페이),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필요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들이 ST의 ST54E 보안칩(내장형 보안 요소, eSE)에 완벽하게 집적화돼 있으며 ST의 보안칩은 암호화 처리와 위변조 방지를 제어한다.

ST는 결제 디바이스의 기능적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의 다양한 부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했다. ST54E와 함께 지원되는 레퍼런스 설계에는 결제 단말기와의 비접촉식 연결 및 소형 안테나를 지원하는 NFC 부스터 STS39230, 제스처로 활성화되는 결제를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MEMS 가속도센서 LIS2DS12,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IC, USB 배터리 충전기, ST의 초저전력 STM32L4 제품군의 에너지 절약형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탑재됐다.

마이클 올랜도 핏페이 CEO는 “웨어러블 기기로 결제 방식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핏페이, ST, G&D가 결제 기능이 탑재된 웨어러블 기기 개발을 더욱 쉽게 해주고 있다”며 “ST의 레퍼런스 설계는 제조사들을 위한 완벽한 통합 결제 솔루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악셀 데이닝어 G&D 수석 부사장겸 G&D 엔터프라이즈 보안·ORM 부문장은 “ST 및 핏페이와 함께 한 통합 작업은 이러한 레퍼런스 설계 개발을 통해 치명적인 여러 가지 장애 요소들을 해결해 전세계 소비자들이 모바일 결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의 CED(Commerce for Every Device) 사업을 담당하는 수석 부사장 키키 델 발(Kiki Del Valle)은 “우리의 비전은 전세계 소비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지불 방식을 제공하는 차세대 기기의 보안 결제를 실현하는 것”이며 “마스터카드는 전세계적으로 안전한 비접촉식 및 임베디드 결제 옵션을 확장하기 위한 기준을 만들었고 ST와 파트너사들은 우리의 토큰화 결제 서비스 활용시 모바일 결제의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지능적이고 강력한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기기 제공을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로랑 드고끄 ST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는 “시장에서는 디바이스 제조사를 결제 에코시스템에 연결해주는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적절한 비용의 턴키 레퍼런스 설계를 기다려왔다. 이 설계는 웨어러블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안전하게 모바일 결제를 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