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SW 혁신으로 BYOD·빅데이터·보안 문제 해결
상태바
델, SW 혁신으로 BYOD·빅데이터·보안 문제 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소프트웨어가 미국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델 월드 2013(www.dellworld.com)'에서 복잡한 IT 과제를 해결할 기술 혁신을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과 기술 통합은 델의 모빌리티·BYOD 솔루션과 함께 직원 생산성을 높이고 회사 자산에 대한 보안 통제 수준도 강화한다.

네트워크 보안과 계정 및 접근 관리 기술에서 델이 실현하고 있는 지속적 통합은 어떠한 장소나 접근 필요에도 사용자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며 델의 첨단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분석 솔루션은 복잡한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는 데 유용하다.

델은 지난 4월 윈도, iOS 및 안드로이드 장치용 델 모바일 커넥트를 통해 모바일 장치 관리(MD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MAM), 모바일 콘텐츠 관리(MCM), 원격 액세스 게이트웨이 보안(SonicWALL/SRA) 및 SSL·VPN 기능을 이용한 엔드포인트 보안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을 공개한 바 있다.

설계 기반을 공유하고 있는 이 구성 요소들은 델의 엔드 투 엔드 엔터프라이즈 이동성 관리 솔루션을 구성해 BYOD(Bring Your Own Device) 또는 CYOD(Choose Your Own Device) 환경에 대처하는 기업 고객의 가장 큰 고충을 해결한다.

델 EMM은 IT 부서에서 iOS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윈도, 안드로이드 및 iOS 태블릿, 리눅스, 맥 및 윈도 노트북과 데스크톱 컴퓨터, 그리고 씬 및 제로 클라우드 클라이언트에 대한 보안 및 규정 준수 정책을 구성하고 정의할 수 있는 포괄적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오늘날 많은 기업이 다수의 OS 플랫폼에 걸쳐 보안, 네트워크 서비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관리하기 위해 호환되지 않는 별도의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다.

델 EMM은 고객의 기기 및 작업 공간의 안전한 엔드포인트 관리를 위해 통합된 이동성 솔루션의 이점을 활용하면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델 EMM은 델 소닉월, 델 크레던트, 델 케이스 및 델 와이즈의 전략적 IP(Intellectual Property)가 포함돼 있어 보안 및 암호화, 정책 관리, 사용자 셀프 서비스 및 규정준수 보고 요건을 충족하며 데이터 보안과 모바일 인력의 생산성을 높이는 포괄적 모바일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소닉월, SRA(Secure Remote Access)의 보안 원격 액세스와 델 데이터 보호 인크립션(Encryption)의 암호화를 결합해 보호 수준을 높이고 위험 노출은 최소화한다는 것.

델 EMM은 BYOD 관리와 안전한 도입을 돕는 컨테이너 기반의 작업 공간 앱을 포함한다. 직원 소유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위한 델 모바일 월크스페이스는 이메일, 일정, 연락처, 안전한 모바일 브라우저 및 안전한 로컬 파일 탐색기 등 회사 데이터와 생산성 도구를 위한 안전한 접근관리를 제공한다. 직원 소유의 PC 및 맥을 위한 델 데스크톱 워크스페이스는 기존 IT 인프라와 통합할 수 있는 안전한 MS 윈도 이미지를 제공한다.

회사가 보유한 기기 및 장치에 대해 델은 모든 엔드포인트에 안전한 관리환경을 제공하므로 고객의 모든 장치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시스템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다.

델의 포괄적인 연속된 보안 포트폴리오는 엔드포인트부터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연결하고 보호하는 풍부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솔루션은 고객 비즈니스에 따라 간편하게 확장되고 포인트 제품 솔루션의 성능을 능가하는 세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델의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소닉월, 안전한 모바일 접근을 위한 소닉월/SRA, 모바일 커넥트 및 이메일 보안 솔루션이 연속적으로 델 소닉월의 GRID(Global Response Intelligent Defense) 네트워크에 보다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델 엔터프아라이즈 싱글 사인온과 델 모바일 클리니컬 컴퓨팅(Dell Mobile Clinical Computing) 솔루션의 통합으로 의료 환경의 고유한 필요성에 최적화된 SSO 기능을 제공한다.

델 디펜더(Dell Defender)와 델 소닉월 보안 원격 엑세스 통합으로 SSL(Secure Sockets Layer) 가상 사설망(VPN)에서 이중 인증의 배포를 단순화한다.

디펜더와 델 클라우드 사이의 새로운 통합으로 델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관리하는 관리자에게 이중 인증을 제공한다.

델 KACE K1000 시스템 관리 어플라이언스와 델 인증 서비스의 기술이 연결돼 KACE 최종 사용자와 관리자에게 액티브 디렉토리 기반 SSO를 제공한다. 하나의 자격 증명과 암호로 액티브 디렉토리에 한 번만 로그인하면 되므로 작업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최근 발표된 델 인트러스트(InTrust) 10.7과 델 시큐어웍스의 통합을 통해 윈도 시스템에서 사용자 활동의 중요 측면을 포착하는 지능적 데이터 피드로 SIEM이 강화돼 더 적은 시간과 오버헤드로 내부 위협을 탐지할 수 있다.

델 토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스위트는 델 소프트웨어의 정보 관리 포트폴리오에 포함돼 있으며 조직이 복잡한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고 정보를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준다. 토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스위트를 통해 기술 전문가와 일반 사용자가 거의 모든 소스의 데이터에 쉽게 접근해 데이터를 준비, 분석 및 공유하므로 의사 결정을 개선하고 조직의 기존 IT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투자 가치를 최대화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가 여러 소스, 위치 및 형식의 데이터를 결합하는 토드 인텔리전스 센트럴을 포함하고 두 개의 데스크톱 도구(분석 데이터 제공자를 위한 토드 데이터 포인트와 비즈니스 분석을 위한 비즈니스를 위한 토드 의사결정 포인트를 통해 논리적 데이터 보기를 돕는다.

델 소프트웨어는 중소 및 대기업의 변화하는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에 막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델은 조직이 백업과 복구 속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필요에 맞게 백업을 확장하며 백업 모니터링·관리 시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수한 성능, 사용 편의성 및 확장성에 중점을 두고 델은 넷볼트 백업10과 함께 DR 데이터 중복 제거 스토리지 시스템 시리즈의 고성능 스케일 업 모델인 DR6000을 공개했다.

넷볼트 백업10은 새로운 웹 기반 GUI, 크게 개선된 확장성 및 DR6000 어플라이언스와의 긴밀한 통합을 제공한다. 또 DR6000은 델의 DR 데이터 중복 제거 어플라이언스 시리즈에 포함된 새로운 모델로, 기존 DR4100 어플라이언스에 부가적으로 판매되며 두 배 이상의 초기 용량, 크게 개선된 속도와 확장성, 관리자가 하나의 콘솔에서 모든 DR 어플라이언스를 관리하도록 해주는 새로운 글로벌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델은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APM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 델의 최초 상용 셀프 서비스 APM 솔루션은 내장된 분석 기능과 기계 학습 기능(machine Learning Capability)을 통해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통찰력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델의 APM SaaS 솔루션은 간편한 설치를 통해 몇 분 만에 실질적 효과를 발휘한다. 비즈니스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바탕으로 가장 관련이 깊은 정보를 쉽게 식별하고 찾기 어려운 성능 문제에 대한 족집게 해답을 제시한다.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 방법을 사용해 비즈니스 영향을 포괄적으로 수치화하고 두 번의 클릭만으로 애플리케이션 문제의 근본 원인을 IT 부서에 알려준다.

델은 현재 새로운 APM SaaS 솔루션의 베타 프로그램을 테스트할 글로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베타 프로그램은 2014년 2월에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