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아이앤티, ‘이워커 SWG V8‘ CC인증 획득
상태바
수산아이앤티, ‘이워커 SWG V8‘ CC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0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아이앤티(이하 수산INT)가 최근 ‘이워커(eWalker SWG V8’ 제품의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Common Criteria) 인증이란 IT제품의 보안성 평가를 위한 인증제도로 IT 제품 또는 정보 시스템, 정보 보호 제품에 대해 IT보안인증사무국이 평가,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수산INT가 CC인증을 받은 이워커 SWG V8 제품은 기존 대표 제품인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이워커 시큐리티 V7M과 SSL 암호화 통신을 복호화 해주는 이워커 SSL 솔루션을 통합한 제품이다.

최근 국내외 주요 인터넷 사이트들이 https로 시작되는 SSL 암호화 통신을 이용하고 있으며 SSL통신은 매년 30%씩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의 IT 리서치 업체인 가트너는 2017년까지 기업 네트워크에 대한 공격의 50% 이상이 보안을 우회하는 SSL을 사용할 것으로 예측했다.

SSL 복호화 제품과 통합된 수산INT의 이번 이워커 SWG V8 제품은 이러한 우회공격의 루트가 되는 SSL통신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악성코드가 숨어 있는 유해사이트 및 비업무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통합형 제품이다.

수산INT는 지난 2016년에 10개 기관에 SSL 가시성 확보 제품을 단독으로 납품했고 현재 50여개의 기관에서 당사의 제품 도입을 검토하는 등 최근 기관 및 기업들이 SSL 가시성 확보를 위한 제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