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레이돈 인탱크 2베이 2.5인치 SSD·HDD 내장형 RAID 스토리지 iR2770
상태바
앤디코, 레이돈 인탱크 2베이 2.5인치 SSD·HDD 내장형 RAID 스토리지 iR2770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돈의 한국 총판 앤디코에서 판매중인 iR2770은 특허받은 디자인으로 3.5인치 드라이브 공간에 2.5인치 SATA 드라이브 2개를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옵션으로 RAID 0을 장착할 경우 일반 하드 드라이브보다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를 RAID 1로 전환하게 되면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다.

iR2770은 SATA III(6.0Gb/s) HDD/SSD와 SATA 22핀 전원 공급장치를 지원한다. 커넥터의 위치가 3.5인치 하드 드라이브와 동일하며 별도의 브라켓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운영체제에 iR2770을 설치하면 시스템이 RAID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돼 데이터를 보호한다.

RAID 1(안전모드)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용량 1TB를 지원한다. 하드 드라이브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시스템을 종료하지 않고 용량이 같거나 큰 하드 드라이브로 교체하게 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재구성한다. 또 2개의 이동식 드라이브 트레이가 있으며 하드 드라이브가 고장이 났을 경우 사용자가 하드 드라이브를 쉽게 설치할 수 있다.

RAID 0(고속모드) 모드로 설정하면 3.5인치 하드 드라이브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변환할 수 있다. 최대 용량 2TB를 지원하며 2개의 드라이브를 한 개의 볼륨으로 묶어 데이터를 드라이브에 동시다발적으로 나뉘어 저장해 성능을 향상시킨다.

iR2770은 사진작가들을 위한 워크스테이션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2.5인치 HDD 슬롯을 사용하여 SSD를 설치하면 포토샵 또는 라이트룸(Lightroom)을 실행해 사진을 편집하거나 축소판을 검색할 때 시스템 성능이 더 빨라질 수 있다. 3.5인치 RAID 1로 구성된 저장 공간을 사용하면 대용량의 원본 RAW 파일을 편집 및 저장하는데 적합하다.

내구성이 뛰어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에 운영 체제를 설치하여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 RAID 1 모드를 사용해 상업적인 회계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보호하고 백업을 수용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예기치 않은 하드 드라이브 오류로 인한 데이터 손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