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전 작가, ‘당신의 회사도 그룹으로 키울 수 있다’ 중소기업 HRD 페스티벌 특강
상태바
김용전 작가, ‘당신의 회사도 그룹으로 키울 수 있다’ 중소기업 HRD 페스티벌 특강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0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셀러 작가로 방송인으로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김용전 작가가 서울 서초동 엘 시티에서 개최된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중소기업 HRD 페스티벌'에서 '중소기업의 인재전략'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직장인들이 겪는 고민에 대해서 실질적인 상담을 해주는 것으로 유명한 김용전 작가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성공적인 직장 생활에 대한 요령'을 강의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용전 작가는 현재 KBS 한민족 라디오 방송에서 ‘김용전의 직장 신공’이라는 고정 프로를 맡아서 역시 인기리에 진행하고 있다.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용전 작가는 이날 강연에서 '재정 문제 상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지 못해 힘들다'라고 고민하는 중소기업 대표들에게 '우수한 인재를 쓰려 하지 말고 현명한 인재를 골라 쓰는 것이 중소기업 인재전략의 핵심'이라고 설파했다.

김 작가는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 하였으며, 동 대학원 교육학 석사를 마치고 고대 경영대 최고 경영자 과정을 밟았다. 그리고 보성고등학교 교사를 거쳐서 한 교육기업의 창업 멤버로 투신하여 13년 만에 매출 3천억, 임직원 9,500명의 대기업으로 키워낸 전력을 지니고 있다.

현직 은퇴 이후 김 작가는 EBS TV의 '직장학 개론', KBS 1TV의 '아침마당 목요특강'에 강사 출연하였으며 KBS 2 TV '스펀지'에 패널로 출연한바 있다. 또한 SERICEO에 '처세의 기술' 강사로 고정 출연 중에 있으며, NC 소프트, LG전자, LG이노텍, 대외경제정책 연구원, KAIST, 리더스모닝포럼 등에서 강연을 진행한바 있다.

한편 김용전 작가는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 다양한 기업과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