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통역앱 파파고, iOS 무료 인기 앱 1위 등극
상태바
모바일 통역앱 파파고, iOS 무료 인기 앱 1위 등극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3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통역 앱 파파고가 지난 25일부터 iOS 무료 인기 앱 순위 1위에 오르며,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문맥을 고려하는 정확한 번역 결과와 즉각적인 음성 인식 속도, 구어체 문장의 자연스러운 번역 값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파파고는,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한-영' 언어 간에 AI 기반의 새로운 기계번역 기술인 인공신경망 번역(NMT: Neural Machine Translation) 방식을 적용한 데 이어, 지난 15일에는 '한-중' 언어 간에도 동일 방식을 적용하며, 번역 기술 정확도를 높여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 파파고 사용 후기 이벤트 사진

한편, 네이버는 새해를 맞이해 파파고 이용자들의 리뷰를 받고, 이를 추첨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내달 19일까지 파파고의 사용 후기나 리뷰, 꿀팁 등을 자신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네이버 파파고', '#파파고', '#PAPAGO' 중 하나의 태그와 함께 올리고, 작성된 리뷰가 담긴 링크를 파파고 공식 블로그에 남기면 된다.  

네이버는 향후 이용자들의 후기를 반영해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더욱 힘쓰는 한편,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을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 등 6개 언어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