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ICT, 사회복지기관 8곳에 웹사이트 기증
상태바
행복ICT, 사회복지기관 8곳에 웹사이트 기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사회복지사 협회, 성남시 중원지역 청소년센터 등 8곳에 웹사이트 기증

재단법인 행복ICT는 29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행복ICT 본사에서 ‘2016년 공익 웹사이트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복ICT는 2011년 SK㈜ C&C, SK텔레콤, 행복나눔재단이 기금을 공동 출연해 설립된 장애인 중심 사회적 IT기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석경 행복ICT 대표,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박성홍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축한 웹사이트 정식 오픈 및 시연이 진행됐다.

이에 앞서 행복ICT는 ▲성남시 사회복지사협회 ▲성남시 중원지역 청소년센터 ▲중앙동 복지회관 ▲태평4동 복지회관 ▲성남시 열관리시공협회 ▲성남시 자율방 재단 ▲고등동 복지회관 ▲시대복지 공감 등 사회복지기관 8곳에 웹사이트를 무상으로 구축했다.

▲ 행복ICT가 29일 서울시 성동구 행복ICT 본사에서 ‘2016년 공익 웹사이트 기증식’을 개최했다. 행사가 끝난 뒤 김석경 행복ICT 대표(현판기준 우측), 김재성 중앙동 복지회관 관장(同 중앙), 김세화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본부장(同 좌측)과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특히 이번 웹사이트 구축에는 행복ICT 소속의 장애인 IT전문가들이 직접 나서서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접근성 기반의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행복ICT는 1년간 웹사이트 호스팅 비용 및 유지보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병두 행복ICT 이사장 겸 SK㈜ C&C 지속경영본부장은 “이번에 구축된 사회복지기관의 웹사이트를 통해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정보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ICT는 사회복지기관의 정보화 수준을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ICT는 2012년부터 SK㈜ C&C와 함께 성남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총 26개의 웹사이트를 무상으로 제작·지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