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새로운 MEMS 스위치 기술 상용화
상태바
ADI, 새로운 MEMS 스위치 기술 상용화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12.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100년 이상 사용돼 온 기계식 릴레이 설계를 대체할 혁신적인 스위치 기술을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ADI의 RF-MEMS 스위치 기술은 릴레이 설계 방식에서 발생하는 여러 성능 관련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계측 장비의 속도, 크기, 전력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OEM 생산업체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된 제품들을 통해 자동시험장치(ATE)와 기타 계측 도구의 정밀성과 다목적성을 크게 개선해 고객사가 테스트 비용 및 전력 소비를 절감하고 시장 출시 기한을 단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향후 출시될 MEMS 스위치 제품들은 우주항공 및 방위와 의료, 통신 인프라 장비 분야에서 기존의 릴레이 제품을 대체해 OEM 생산업체와 그 고객사들에게 소형화, 저전력 및 비용절감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제품군 중 처음으로 출시되는 ADGM1304와 ADGM1004 RF MEMS 스위치는 기존의 전기기계식 릴레이보다 크기는 95% 줄어들었으며 속도는 30배, 신뢰도 및 전력 성능은 10배까지 향상됐다.

ADGM1304와 ADGM1004 MEMS 스위치는 SSR(Solid State Relay) 등 다른 스위치 기술과는 달리 뛰어난 정밀성과 0㎐(DC)~14㎓의 RF 성능을 제공한다. ADI의 MEMS 스위치 솔루션은 작동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두 개의 다이(Die)와 밀봉형 실리콘 캡에 든 정전기 작동 방식의 스위치, 저전압 및 저전류 드라이버 IC가 내장돼 있다.

스위칭 소자에는 세밀하게 조정되고 신뢰도 높은 금속간 접점이 사용된다. 이 접점은 함께 내장된 드라이버 IC가 생성하는 정전력에 의해 구동된다. 따라서 두 개의 다이를 하나의 패키지에 함께 내장하는 방식의 솔루션을 사용하면 동급 최강의 DC 정밀성 및 RF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스위치의 사용 또한 용이해진다.

ADGM1304와 ADGM1004는 기계식 릴레이에 비해 냉각 스위칭 수명을 10배 늘려주며 ATE 시스템의 작동 수명을 연장하고 릴레이 고장으로 인한 시스템 다운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낮은 패키지 높이로 인해 설계자들이 ATE 테스트 보드의 양면에 표면실장 방식으로 스위치를 설치할 수 있다.

장비의 풋프린트를 확장하지 않고도 낮은 비용으로 채널 밀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통합된 충전 펌프를 사용하면 외부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ATE 시스템의 크기를 더욱 줄일 수 있으며 멀티플렉서 구성을 통해 DPDT 릴레이 설계에 비해 팬아웃 구조가 단순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