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뮤니케이션포럼, 11일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소셜커뮤니케이션포럼, 11일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뮤니케이션표준화포럼이 '크리에이티브 ICT 개발자 컨퍼런스'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11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해서 빨리 움직여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바이스간 직접통신기술(D2D)을 중심 사례로 들어 새롭게 등장한 기술을 실생활에 접목하는 진화 방향을 예측하며 비슷하게 보이지만 분명하게 다른 사물지능통신(M2M)과의 차이를 명쾌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 이스라엘 또는 유럽 국가들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문을 열어놓은 공통 프로젝트를 활용해 세계로 진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발표 내용을 세부적으로 보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재호 선임이 와이파이 디렉트(Wi-Fi Direct)에 기반한 근접 모바일 서비스를 기술 관점에서 분석하고 동서대학교 한민규 교수가 D2D 컨버전스 비즈니스 모델을 응용사례 중심으로 펼쳐 보일 계획이다.

송용준 KT 매니저는 작은 기업들이 도입할만한 실전 기술인 '스몰 스타팅 소셜 서비스'를 제시하게 된다.

이어 크리터스 김수범 대표가 이스라엘의 ICT 기술 현황 및 협력 방안을 발표하고 스마트웍스 노근필 대표가 유럽 국가들과의 공동 개발 방식으로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법을 세밀하게 안내한다.

박형배 사무국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D2D를 중심 사례로 서로 다른 관점들을 수용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조적 가치를 만들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컨퍼런스를 통해 새로움을 만들려는 비전을 공유하고 창의적인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기회를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무선솔루션협회(www.kwisa.org)에 접속해 신청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