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1000명분 후원…따뜻한 한 해 마무리
상태바
커피베이, 1000명분 후원…따뜻한 한 해 마무리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12.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연말을 맞아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음료 1000인분을 기부하고 배식 봉사에 참여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임직원은 이날 밥퍼나눔운동본부를 찾은 1000명의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한 끼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음식 준비부터 배식 그리고 청소 등의 나눔 활동을 펼쳤으며 과일 착즙 주스를 후원해 추운 겨울 이웃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

커피베이는 최근 용산구에 위치한 영락보린원에 음료와 베이커리를 후원해 나눔 실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 2014년에는 나눔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수여하여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독려하는 국내 최고권위의 봉사 대상인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커피베이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나눔은 기업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책무라고 전해 커피베이의 이러한 사회 공헌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되어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 기본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곳이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있어야만 사회와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으며 사회적 책임 활동에 따라 기업의 규모와 가치관을 알 수 있는 만큼 커피베이의 이러한 나눔 활동은 프랜차이즈 업계와 예비 창업자에게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보인다.

카페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올해도 커피베이의 상생 정신을 이어갈 수 있는 방법으로 소외 이웃과의 나눔과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고 전하며 "이번 밥퍼나눔행사로 2016년을 뜻 깊게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커피베이가 준비한 작은 정성이 사회 곳곳에 온기를 더해 2017년은 보다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6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4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어 업계의 모범을 보인 커피베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로 국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지난 9월 미국 월마트에 미국 1호점과 2호점을 연이어 오픈한 커피베이는 세계적인 유통기업인 월마트와 동반 성장하며 대한민국 프랜차이즈의 위상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관련 창업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