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2017년 글로벌 IT 산업 트렌드 전망 발표
상태바
델, 2017년 글로벌 IT 산업 트렌드 전망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테크놀로지스가 기업들의 본격적인 디지털화를 기반으로 2017년 주요 글로벌 IT 산업 전망을 발표했다.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들의 급부상으로 기존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어려워진 가운데 델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2017년 IT 산업 트렌드에 대해 다음 7개의 키워드인 ▲몰입형 창의성의 대두 ▲증강/가상현실 ▲난방, 통풍, 공기조화 (HVAC, 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 보안 ▲5K 해상도 기술 ▲최고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책임자 ▲사전 예방과 자가 치유 ▲기계인식(machine perception)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전망했다.

몰입형 창의성의 대두 = 2017년에는 혁신적인 기술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적용될 것이다. 건축 관련 종사자는 건축이 시작하기 전에 실물 크기의 완전한 모형을 통해 작업 결과를 예상할 수 있게 되고 아이들은 그림을 그릴 때 마우스로 클릭하는 대신 스크린을 터치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될 것이다.

증강·가상현실 = 델과 인텔(Intel)이 함께 발표한 미래 인력 연구(Future Workforce Study)에 따르면 응답자의 67%는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제품을 업무에 사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핸즈프리(hands-free) 장치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시간 및 비용의 제약 없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만들어줄 것이다.

또 터치와 같은 새로운 몰입형 감각을 통한 학습으로 강의, 제본, 노트 필기와 같은 기존의 양식이 점차 불필요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Pokemon Go)를 시작으로 증강·가상현실은 게임 영역을 넘어서서 다양한 분야로 발전할 것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