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2017년 주부들을 위한 재테크 이렇게 해보세요’ 광명시서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2017년 주부들을 위한 재테크 이렇게 해보세요’ 광명시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12.2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개그맨 출신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방송과 함께 다양한 현장과 기업에서 ‘2016년을 마무리 하고 2017년을 맞이’하는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권영찬은 최근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월요일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며 주부들을 대신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며 주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 매주 토, 일요일에는 한국직업방송tv에서 직장인들과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랭킹쇼 잡 위클리’ 프로그램을 취업컨설트 전문가 박우식 대표와 방송인 오소영 리포터와 함께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 연말을 맞이해서 다양한 현장에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16일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3층 강연장에서 ‘2017년 부자 되고 싶으면 자세부터 바꿔라!’ 강연을 진행하며 ‘행복한 인생’, ‘재테크 노하우’, ‘실생활재테크’, ‘행복하기 위해서 재테크해라’등의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10억 벌어서 어디에 쓰시게요?”, “1억 벌면 나를 위해서 가족을 위해서 사회를 위해서 무엇을 하시게요?”라는 질문을 던지며, 목표 설정도 중요하지만, 목표 수립 후 어떻게 할지도 계획을 미리 세워 보라고 권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먼저 생활 속 재테크만 잘해도 돈이 쌓인다며, 자신의 생활속 재테크 노하우를 공개했다. 일단 카드를 쓸때도 주거래 은행처럼, 주로 쓰는 카드를 정해서 자신의 성향에 따라 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다.

권 교수는 가족들과 여행을 가는 것을 좋아하기에, 대한항공 적립 마일리지 카드를 주로 쓰며, 백만 마일리지 넘게 적립이 되었으며, 그중 90만 마일리지를 여행을 가는데 활용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자동차에 기름을 넣더라도 단 1% 적립을 더해주는 카드를 쓰고 단돈 10원이라도 싼 주유소를 확인해서 주거래 주유소로 쓰며, 적립한 마일리지가 1년 동안 15만 마일리지가 넘는다고 설명했다. 즉, 큰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작은 돈을 아낄 줄 아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라고 재테크 자세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와 함께 삼성전자와 교보생명, 기업은행 등을 비롯해서 다양한 기업에서 ‘자기계발’, ‘직원간의 소통’, ‘리더십 강화’, ‘유머스피치’, ‘CS강연’, ‘고객만족서비스’ 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각 지자체와 시민아카데미, 백화점이나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강좌에서는 ‘행복하고 싶다면?’,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생활 속 재테크 이렇게 해보세요’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소제목으로 ‘실생활속의 재테크 노하우’와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이날 강연에서 일반적으로 재테크를 생각하면 “돈만 많이 벌면 된다는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재테크를 해서 내가 행복하지 못하고 가족이 행복하지 못하다면 그러한 재테크는 진정한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자신의 재테크 철학에 대한 견해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는 재테크를 원한다면 일정한 목표를 세우고 “지금 여기부터(Here & Now)를 매일 실천하라”고 전하며, 자신과 가정을 위해서 보상을 할 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 여유를 가지라고 전한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은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을 졸업(문학석사) 하고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환경이 개인에게 주는 영향을 연구하고 있다.

한편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는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저서를 출간하고 다양한 현장에서 자신이 겪은 행복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주식 직접투자 전문가로도 잘 알려진 전문가는 “누구나가 쉽게 알고 접근할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를 전하며 스타강사로써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네오비젼과 손 잡고 청소년, 대학생들을 위한 “올바른 콘택트렌즈 착용법”, “건강한 컬러 콘택트렌즈 활용법”에 대한 건강 관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