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 클라우드 NAS 솔루션 ‘큐냅 ES1640dc v2’ 출시
상태바
한성SMB, 클라우드 NAS 솔루션 ‘큐냅 ES1640dc v2’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2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SMB솔루션(이하 한성SMB)이 무중단·무정전·고가용성을 최우선 하는 SMB규모의 기업용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큐냅(QNAP) ES1640dc v2’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파일서버, 재해 복구, VDI, 스트리밍 스튜디오 환경 등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이 수시로 이뤄지는 환경을 타깃으로 1페타바이트(PB) 이상의 스토리지 공간을 구축할 수 있으며 듀얼 액티브 컨트롤러를 장착해 급작스런 사고에도 시스템의 작업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큐냅 ES1640dc v2에 기본 적용된 운영체제는 큐냅의 기업용 OS인 QES로 기업 관리자 기준 중앙 관리에 최적화된 UI가 기본 이며 SMB 규모의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에 유연한 VDI 환경을 지녀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OS로 평가받고 있다.

QES는 큐냅에서 범용으로 쓰이는 QTS를 엔터프라이즈 기업 환경에 맞게 설계한 OS로 유닉스 기반의 프리(Free)BSD 커널을 사용해 보안성능이 뛰어나며 고부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구동 성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인텔 제온 E5 프로세서 기반에 인텔 XL710 기반의 내장 10GbE SFP+ 용량 포트 4개를 갖췄으며 구동 환경에 따라 듀얼 포트 10GbE(RJ45) 네트워크 카드를 듀얼 포트 QSFP+ 40GbE NIC로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해 전송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기본 스토리지 인터페이스로는 SAS 12Gb/s를 사용하고 있으며 데이터 입출력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M.2 SSD를 장착한 것 또한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이 외에도 별도의 NVRAM 캐시를 적용해 예측 못한 전력 중단 사고가 야기할 시스템 데이터 손상까지 이중으로 대비할 수 있어 기업의 데이터 자산 보호에 최적의 시스템이라는 평가도 나왔다.

그 밖에 VM웨어 v스피어6.0 인증을 받았으며 MS 하이퍼-V와 호환되며 오픈스택 환경에서 매우 손쉽게 배포 및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용 시스템으로 최적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한성SMB솔루션 배현욱 차장은 “중앙 집중형 관리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보인다”며 “한성SMB솔루션이 새롭게 선보이는 큐냅 ES1640dc v2는 파일 서버, 가상화 서버, 가상 데스크톱,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IP 감시와 같은 운용 환경에서 차별화된 효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탁월한 사후 지원과 오랜 솔루션 구축 노하우는 한성SMB솔루션을 통해 유통되는 정식 제품에만 적용되는 특화된 서비스이며 한성SMB솔루션은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구축에 최적화된 파트너로써 여러 케이스를 통해 능력을 검증받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