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방세도 카카오페이로 낸다
상태바
부산시 지방세도 카카오페이로 낸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신용카드 및 카카오머니로 부산시 자동차세 납부 가능

카카오의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가 부산광역시민을 대상으로 지방세 고지·납부 서비스를 정식 시작했다.

부산시민은 22일부터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를 이용해 제2기분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는 물론 은행계좌를 연결해 사용하는 카카오머니 결제도 지원된다.

카카오는 지난 9월26일 전자고지결제 사업자 (EBPP) 최초로 부산시와 지방세 고지 및 정산 동시 대행에 대한 제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카카오의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가 부산광역시민을 대상으로 지방세 고지·납부 서비스를 정식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한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12월 22일부터 1월 2일까지 ‘청구서’에서 삼성카드를 이용해 부산시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주유·세차 할인쿠폰부터 정비할인서비스, 주차안심서비스,주차 무료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오토케어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 내 제휴기관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강화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 유통 채널도 마련되어 부산시민은 ‘청구서’ 가입과 함께 주요 시정소식과 지역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카카오페이 청구서’ 제휴기관은 한국전력공사, 부산광역시, 하나카드, 경남에너지, 미래엔서에너지, 총 5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