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비용대비 효과 ↑ 4베이 저장장치 ‘스타덤’ ST4-SB3
상태바
앤디코, 비용대비 효과 ↑ 4베이 저장장치 ‘스타덤’ ST4-SB3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2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디코에서 판매 중인 스타덤(STARDOM) 4베이 스토리지 ‘소호탱크SOHOTANK) ST4-SB3 모델은 SATA III를 지원하는 고성능 하드 스테이션으로 최대 4개의 3.5인치 또는 2.5인치 규격의 HDD/SSD를 사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USB 3.0 및 e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편리함과 호환성을 제공하며 맥 및 윈도 환경에서 안전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 ST4-SB3은 트레이당 최대 8TB 용량을 지원해 총 32TB의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RAID 레벨은 JBOD 모드만 지원하며 RAID의 경우 별도의 컨트롤러 카드가 필요하다.

e-SATA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전송 속도는 478MB/s에 도달할 수 있으며 USB 3.0 인터페이스의 전송 속도는 368MB/s다. 이 두 가지 유형의 인터페이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전송 속도를 구현하므로 용량이 큰 고해상도 이미지 작업에 적합하다.

ST4-SB3는 다양한 8TB SATA 하드 드라이브 브랜드 제품과 호환이 가능하다. RAID 0 모드에서 RAID 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4개의 8TB 하드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시스템이 단일 드라이브에 최대 32TB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까다로운 사용에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3.5mm 두께의 알루미늄 바디로 내구성은 물론 시스템의 열을 더 빨리 발산해 안전성은 물론 하드 드라이브의 수명을 연장시켜준다.

4개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된 드라이브 베이와 200W의 전원 공급 장치가 포함돼 있다. 모든 데스크톱 환경에 적합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또 후면에는 열을 지속적으로 방출해주는 80mm 저소음 스마트 쿨링팬을 장착해 30도대 까지는 최대 회전속도의 절반으로 회전해 팬 소음을 줄이고 40도 이상 온도 상승 시에는 최고속도로 회전해 급속 냉각을 실시한다. 결과적으로 외형적인 면에서 갖춰야 할 양질의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케이스다.

컴팩트한 크기에 휴대성까지 겸비한 ST4-SB3는 사용자가 직접 설치할 수 있는 그립 핸들이 장착돼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