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캠페인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캠페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함께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전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이베이 등 주요 인터넷 기업도 함께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웹 개발자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개발자에게는 HTML 관련 정보와 웹 사이트의 웹 표준 준수 여부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웹 표준 자가 점검 도구'를 제공한다. 이용자에게는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IE는 10 이상) 캠페인 홈페이지(koreahtml5.kr)에 접속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은 PC 중심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모바일 환경으로 급변했다. 하지만 여전히 플래시, 액티브엑스(ActiveX) 등 비표준 기술을 과다하게 사용해 다양한 단말기와 브라우저에서 완전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구형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HTML5 등 최신 웹 표준 기술로 만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을 뿐 아니라 구형 브라우저는 보안성이 취약해 해킹 등의 위험이 존재한다.

KISA는 캠페인을 통해 웹 사이트 운영자 및 개발자에게 HTML5 등 웹 표준 기술을 이용할 것을 장려한다. 웹 표준 기술을 준수해 웹 사이트를 개발하면 단말기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용자에게는 이러한 웹 표준 기술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이응재 KISA 차세대웹확산지원센터장은 "우리나라가 편리한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비표준 기술 기반의 웹 환경을 지양하고 HTML5 등과 같은 최신 웹 표준 기술 확산을 위해 웹 사이트 운영자, 웹 개발자, 인터넷 이용자가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