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스트 홍채희, ‘꽃을 든 아름다운 삶’ 한부모가정사랑회서 강연
상태바
플로리스트 홍채희, ‘꽃을 든 아름다운 삶’ 한부모가정사랑회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12.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망한 플로리스트로 떠오르고 있는 플로리스트 홍채희씨가 한부모가정사랑회의 성탄의 밤에서 ‘꽃을 든 아름다운 삶’에 대한 강연과 함께 자신의 작품을 선보였다.

한무보가정사랑회의 제 14회 성탄의 밤 행사는 지난 19일 강동구에 위치한 노빌리티웨딩에서 진행됐으며 플로리스트 홍채희씨는 이날 행사에 초대돼 꽃을 든 아름다운 삶에 대한 강연과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또 강연이 끝나고 한부모가정사랑회 성탄의 밤에 참여한 아이들과 한부모 가정을 위해서 2016년 한해를 잘 마무리 하고 2017년 새로운 해를 잘 맞이하자는 의미에서 자신이 직접 만든 장미 30송이로 만든 작품을 일일이 전달하며 위로와 지지를 보냈다.

플로리스트 홍채희씨는 이날 강연에서 ‘성탄의 밤’을 축하하기 위해 프레임을 활용한 플라워작품과 꽃으로 힐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했으며 꽃을 통해 느끼는 소소한 감정들과 그로인한 일상생활의 작은 변화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얼짱 박다인 강사와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2MC를 맡았으며 팝페라 가수로 유명한 조정호씨가 성악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그리고 개그맨 출신 가수 라윤경이 신곡 ‘쿵쿵쿵’으로 신나는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섹시아이콘 신인 걸그룹 여성 4인조 허브(HUB)가 ‘우리가 함께한 시간’으로 분위기를 콘서트 현장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오는 25일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인기 가수 디케이소울 김동규는 본인이 선곡해온 곡들을 열창하며 앵콜을 받으며 ‘성탄의 밤’의 마무리를 이어나갔다.

한편 국내 유망한 플로리스트로 떠오르고 있는 홍채희씨는 서울시립대학교 원예생명공학과 학사를 졸업, 현재는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원 원예생명공학(화훼장식학전공) 석사에 재학중이다.

플로리스트 홍채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고 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하는 2015년 제15회 KOREA CUP 플라워디자인경기대회 학생부에서 1위 금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화훼업계 뿐만 아니라 꽃을 디자인하는 많은 전문가들이 모여 치열한 예선/준결승을 거쳐 결승 진출을 하는 대회로 의미가 더욱 크다고 소속사인 권영찬닷컴은 전했다.

그리고 2016년 제16회 KOREA CUP플라워디자인경기대회 일반부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실력과 창작성을 인정받았다. 또 2016년도 경북지역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1위 금상을 수상하여 경북지역의 화훼부분에 이바지 하였다.

지난 8월에는 독일소상공인에서 발행하는 IHK 독일국가공인플로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서양꽃꽂이 1급사범과 더불어 선과 공간을 중요시 하는 동양꽃꽂이 1급 사범 자격증을 취득하며 미모와 함께 이론가 실습이 탄탄한 플로리스트로 정평이 나있다.

홍씨는 2016년 4월 미스경북 선발대회와 5월 미스대구 선발대회에서 꽃 론칭을 한 바 있으며, 현재는 웨딩과 파티 관련 현장에서 꽃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연예인 전문 컬러 콘택트렌즈로 유명한 기업인 네오비젼의 ‘아름다운 눈’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홍씨는 2017년도에 계획되어 있는 각종 강연과 데몬스트레이션 준비로 연말을 바쁘게 보내고 있으며,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꽃을 접할 수 있도록 꽃 활동을 꾸준하게 계속할 것임을 당부했다.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지자체와 백화점 고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