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의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동‧호수 선착순 계약 진행중
상태바
호반건설의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동‧호수 선착순 계약 진행중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6.12.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이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 국가산업단지 A26블록에 공급하는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가 동‧호수 지정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지하 1층, 지상 12~25층, 18개동 총 2,092가구의 대단지다. 전 가구가 소형인 전용 59㎡로만 지어지고, 타입별 가구 수는 △59㎡A 1,922가구, △59㎡B 170가구다.

구미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호반베르디움의 평면, 인테리어 등 상품성이 좋고,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라서 관심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과 타워형이 조화를 이룬 설계를 적용해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전 가구를 4베이로 설계하고 주방가구는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배치했다. 냉장고장, 팬트리 등 수납공간(주택형별 상이)도 넉넉하게 제공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센터, GX룸 등을 비롯해 독서실, 북카페, 키즈 클럽 등이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는 구미 국가산업4단지가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고, 25, 67번 국도와 가산 IC, 구미 IC 등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 및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5개 대중버스 노선을 통해 구미 전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 옥계지구 생활 인프라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북측에는 근린공원(예정), 단지 인근(도보 거리) 해마루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유치원 용지가 있고, 단지 옆에 2곳의 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다.

이 단지는 분양전환 임대 아파트로 내집처럼 편하게 살다가 분양 전환 시점에 분양 전환을 신청할 수 있다. 최초 구입 자금이 적을 뿐 아니라 임대 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같은 거래 세금이 없고, 매년 납부하는 재산세도 없어 경제적이다.

견본 주택은 구미시 광평동 529-1번지에 있고, 입주예정일은 2019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