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아틀란3D 클라우드’ 앱과 차량용 내비게이션 연동 서비스 실시
상태바
맵퍼스, ‘아틀란3D 클라우드’ 앱과 차량용 내비게이션 연동 서비스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구동하는 내비게이션 앱과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연동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맵퍼스는 스마트폰 전용 3D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3D 클라우드'와 파인드라이브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연동시킨 다양한 서비스를 이번 아틀란 정기 업데이트부터 적용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맵퍼스는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편리함을 고려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공유하고 연동하는 내비게이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테터링을 이용한 연동 서비스를 개발, 상용화했다.

이번 연동 서비스는 ▲주차위치 확인 ▲즐겨찾기 공유 ▲길안내 정보 공유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주차위치 확인 서비스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현재 목적지 근처에 도착하면 주차위치전송 버튼이 화면에 표시된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를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으로 전송이 가능해 주차 위치 확인이 용이하다.

또한 즐겨찾기 공유 서비스는 평소 즐겨찾는 검색 정보를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에 저장해두면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으로 미리 확인하고 탐색한 정보를 그대로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길안내 정보 공유 서비스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별도로 위치를 재검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경로안내를 논스톱으로 실행할 수 있다.

현재 아틀란3D 클라우드 앱과 연동되는 내비게이션 단말기는 온라인 연동 서비스가 지원되는 파인드라이브 IQ 3D 3000, IQ 3D 5000, IQ 3D HD300, BF300 등에 지원되며 향후 아틀란맵이 탑재돼 있는 다양한 제조사의 온라인 연동 단말기를 동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아틀란3D 클라우드 앱과의 차량 내비게이션 연동 서비스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서비스"라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연동 서비스를 고도화시켜 사용자 중심의 커넥티드 카(Connected-Car)기술을 지향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맵퍼스는 아틀란3D 클라우드 앱과 함께하는 겨울맞이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공식 홈페이지(www.atlan.co.kr)의 이벤트 게시글에서 아틀란3D 클라우드의 기발한 별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내년 1월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