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 23일 강릉본점·광주 전남대점 오픈
상태바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 23일 강릉본점·광주 전남대점 오픈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12.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벌툰은 전국적으로 가맹점 수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3일 강릉본점과 광주 전남대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파주운정신도시점과 광주 신창점, 울산삼산점, 전주신시가지점 등의 가맹점을 연이어 오픈한 벌툰은 이번 강릉본점과 광주 전남대점 오픈을 통해 전국구 만화카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 오픈한 벌툰 울산삼산점, 전주신시가지점의 경우 오픈 첫날부터 만석 행진을 기록하며 이슈를 모은 바 있다. 눈에 띄는 점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했다는 점이다.
 
울산삼산점, 전주신시가지점의 경우 오픈 첫날 뿐 아니라 수일 동안 만석 행진을 기록하면서 지역 내 대표 문화공간으로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벌툰 측은 이번에 오픈할 강릉본점, 광주 전남대점 역시 마찬가지로 만석 행진을 이어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 업체 측은 이처럼 가맹점만 오픈하면 대박 매출을 기록하는 비결에 대해 고객 편의성과 세련된 인테리어, 먹거리 니즈 충족이라는 3가지 요소를 꼽았다.
 
벌툰은 단순히 만화를 즐기는 공간이 아닌, 하나의 휴게 공간, 문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십분 살리고 있다. 특히 세련되고 아늑한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은 본사의 18년 경력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덕분에 아늑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
 
음료, 간식 등 다양한 먹거리를 갖춘 샵인샵 시스템도 적용되어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팔각형 벌집 모양으로 디자인된 벌집소굴방도 구축돼 인체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있다. 벌집소굴방의 인체공학적인 설계 구조는 이미 특허 등록까지 마쳤을 정도로 차별화된 구조적 기능을 갖춘 게 장점이다.
 
벌툰 관계자는 "오픈만 했다 하면 만석 행진을 달성하고 있는 덕분에 성공창업, 청년창업 아이템 소재로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추운 겨울 날씨와 겨울방학 시즌이 맞물리면서 실내 여가 공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가운데 이러한 점들이 매출 향상으로 직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업체는 예비 창업주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 상권 분석과 오픈 전후 SNS 마케팅 홍보 지원 그리고 가맹비 및 오픈 지원, 교육비 면제, 뉴스 기사 송출 지원 등의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상권 별 운영 정책 및 수익자료 제공 및 본사 자체 제작 도서 검색기기 시스템 무료 지원도 시행하여 예비 창업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