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넘어 세계적인 시장으로 눈을 들다!
상태바
중국을 넘어 세계적인 시장으로 눈을 들다!
  • CCTV뉴스
  • 승인 2010.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K VISION Aaron · Olina Xiong
"저가격·고품질이 우리의 무기"

중국 기업인 HIK VISION이 한국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2월 한국을 찾은 HIK VISION의 해외 영업 담당자들과 인터뷰를 나누며, 한국의 유저들에게 HIK VISION을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자리와 앞으로 한국 진출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발 빠른 준비들을 들어보았다.

신중한 Step by Step으로
중국을 비롯한 세계적인 영상 감시 시장의 성장가능성 높은 기업으로 선정


HIK VISION이 2001년 설립 당시 미국의 911사태로 인해 안전 및 보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되고 있었다. 또한 중국이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개최하며 국가적인 차원에서 보다 빠른 보안에 대한 계획이 세워졌는데 HIK VISION은 이러한 기회들을 잘 포착하여 지금에 이르기까지 성장 할 수 있었다.

중국 항주시에 본사가 있는 HIK VISION은 현재 러시아, 유럽, 인디아, 미국에 지사가 세워져 있으며 곧 중앙아시아와 남아프리카 지사도 설립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항주시에 있는 HIK VISION 본사 전경

HIK VISION의 해외 영업 담당자인 Olina Xiong는 "본사 설립 후 다음 해인 2002년도에 HIK VISION의 DS-4000M 비디오/오디오 Compression Card(압축카드)와 DS-8000 Net DVR가 처음 출시되었다. 이후 2004년도에는 중국의 최고 보안 브랜드를 수상(Awarded Best Security Brands in China) 하였으며, 05년도에도 Top 10 보안 브랜드를 수상(Awarded Top 10 Security Brands in China) 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녀는  "2006년도와 2007년도에는 포브스가 선정한 중국 내 가장 잠재력 있는 SMEs에서 각각 20위와 4위를 기록하였다. 이 외에도 지금까지 다양한 수상들도 HIK VISION의 위력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HIK VISION에서 첫 출시한 비디오/오디오 compression Card는 PC기반 DVR에 장착 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DS-4000시리즈 이후 VCA가 포함되어 있는 iDS -4000시리즈까지 다양한 기술을 구현하는 제품들을 출시해냈다. iDS-4000 시리즈 중 iDS-4004HCI/B는 행동 분석과 객체 추출 및 정렬이 가능하며, 모션 추적 및 인식도 가능한 지능형 Compression Card이다. 또한 iDS-4004HCI/P는 차량 번호판 인식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DS-8100 Series Network DVR

Net DVR로는 DS-7000HI부터 하이엔드 제품인 8000HFI시리즈가 있다. 스탠드얼론 DVR 뿐 아니라 ATM기나 POS를 위한 DVR 그리고 모바일용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이 외에 하이브리드 DS-9000시리즈 DVR은 아날로그와 IP의 호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CCTV 카메라는 CCD를 기본으로 한 1.3메가픽셀 카메라와 CMOS를 기본으로 한 2메가픽셀 카메라가 있다. 아날로그와 IP모델 뿐 아니라 박스, 돔, 스피드 돔 등 모든 CCTV 카메라의 제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중국 기업의 큰 장점인 '고품질·저가격' 정책을 내세우다!

HIK VISION의 해외 영업 담당자인 Aaron은 "HIK VISION의 강점은 무엇보다 뛰어난 기술과 제품이다. 자체 개발 개발한 펌웨어와 드라이버 기술과 함께 강력한 전·후(Pre & After)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TI(Texas Instrument)사와 인텔의 플랫폼을 이용하며, Seagate사의 스토리지,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는 Milestone사 및 Genetec사와 이용하여 기술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Olina Xiong는 이어 "HIK VISION을 통해 영상 감시시스템의 좋은 품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다. HIK VISION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성장과 빠른 확장을 보이고 있으며, 건강한 비지니스 사이클로 하여금 영상 감시 시장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진 기업으로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HIK VISION은 세계적으로 다양한 구축사례를 가지고 있다. 루이비통 공장, 독일의 BMW 공장, 2006년 독일 월드컵 경기장, 미국의 백악관, 라스베가스 카지노, 영국 런던의 메트로런던을 비롯한 전 세계 다양한 시설물에서 HIK VISION의 제품들을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2008년 중국에서 열린 올림픽의 다양한 경기장 중 'Bird Nest'으로 잘 알려진 경기장의 보안을 담당하였다. 이 밖에 중국의 Top 4 은행들도 HIK VISION의 보안 감시 기술이 설치되어 있다.


►DS-2CD852MF-E 2Megapixels Network Camera

HIK VISION은 세계적으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IP기술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으며, 메가픽셀 IP카메라와 지능형 하이브리드 DVR로 비용 효과적이지만 강력한 영상 감시 시장의 선두 업체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Olina Xiong는 "한국의 영상 감시시스템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시각에서 HIK VISION이 진출하기에 매력적인 시장이다. 한국에서 중국 제품에 대한 인식이 HIK VISION으로 하여금 좋은 품질과 저가격 제품으로 기억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