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 5.4’ 출시
상태바
퀀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 5.4’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대용량의 비정형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콘텐츠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5.4(StorNext5.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발표된 스토어넥스트 5.4는 기존 스토어넥스트 제품군과 통합돼 사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넷앱 스토리지그리드(StorageGRID), IBM 클레버세이프(Cleversafe), 스케일러티 링(Scality RING) 등의 써드 파티(다른)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비롯해 기존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연동시켜 하나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이나믹 애플리케이션 환경(DAE)을 제공해 자산 관리(asset manager), 데이터 관리, 데이터 공유 등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전체 운영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퀀텀은 고객들이 매우 까다로운 환경에서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비용효율성과 성능이 뛰어난 다계층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주력해왔으며 이번에 발표된 스토어넥스트 5.4는 지난 2년간 발표된 퀀텀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의 가장 최신 솔루션이다.

이 기간 동안 퀀텀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확보해 왔으며 영상 관제와 유전체학(genomics), 학술 연구, 공공 보안 등으로 적용 분야로 영역을 확대해왔다.

스토어넥스트 5.4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원활한 통합 ▲다이나믹 애플리케이션 환경(DAE)을 제공, 내장된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비용 절감 ▲SSD 기반 메타데이터 스토리지 제공 등을 주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스토어넥스트 5.4는 현재 아티코(Artico) 아카이브 어플라이언스는 물론 새로운 엑셀리스(Xcellis), 스토어넥스트 M-시리즈(StorNext M-Series), 스토어넥스트 프로 솔루션(StorNext Pro Solutions)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 계약을 맺고 있는 스토어넥스트 5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4K 비디오 카메라와 같은 새로운 트렌드, IoT 센서 기술의 보급 등으로 인해 비정형 데이터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이 데이터를 활용, 분석하는 능력은 조직의 비즈니스와 미션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IT 전문가들은 이 같은 데이터의 보유 및 관리 방법, 그리고 필요 시에 효과적이고 비용효율적으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스토어넥스트는 대역폭-집약적인(bandwidth-intensive: 대역폭 할당 최소화) 영상 캡처, 제작 및 배포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전세계의 데이터-집약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고객들은 ▲유전체학(genomics), 학술 연구, 영상 관제와 같은 이미징 환경에서 빅데이터 분석 및 기술적 컴퓨팅 지원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방대한 미디어 자산에 대한 실시간 편집 및 조정 ▲고성능 아카이브 ▲대규모 콘텐츠 저장소 등의 다양한 활용을 목적으로 스토어넥스트를 도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