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골프거리 측정기, 유블럭스 GNSS 기술 탑재
상태바
웨어러블 골프거리 측정기, 유블럭스 GNSS 기술 탑재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2.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가 두 개의 최첨단 GNSS 제품에 자사의 컴포넌트가 핵심기술로 탑재됐다고 발표했다. 한국에 소재한 거리측정기 및 위치 추적기 분야 글로벌 브랜드 ‘보이스캐디(Voice Caddie)’에서 새로운 골프용 거리측정 웨어러블 장치를 출시했다.

첫 번째 제품은 T3 하이브리드 골프 GPS 워치로 GPS/QZSS 또는 글로나스(GLONASS) 위성 시스템과 연동되는 유블럭스의 UBX-G7020-KT 전문가용 소형 GNSS 칩을 사용한다. 두 번째 제품은 B1 GPS 밴드로 높은 네비게이션 감도와 최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하는 유블럭스의 UBX-M8030-KT 전문가용 GNSS 칩을 사용한다. 이 제품은 GPS, 갈릴레오(Galileo), 글로나스 및 바이두(BeiDou) 위성항법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다.

유블럭스 GNSS 기술의 탑재를 통해 T3 워치 및 B1 밴드는 골프 코스와 홀을 자동 감지할 수 있으며 날씨, 비거리 및 홀까지의 남은 거리뿐만 아니라 그린 전방, 중간 및 후방까지의 거리까지 보여준다. T3 워치는 이 기능들 외에 근거리 측정 기능도 제공한다.

보이스캐디의 모회사인 유콤테크놀로지 이호영 연구소장은 “소형화는 우리의 목표인 진정한 골프용 모바일 웨어러블 기술 구현에 핵심이다. 컴팩트한 사이즈, 저전력 소모 및 비용이 완벽하게 결합된 유블럭스의 GNSS 칩은 우리 제품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유블럭스 솔루션으로 진보된 제품들을 원하는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수한 유블럭스코리아 지사장은 “이처럼 혁신적인 골프용 거리측정 웨어러블 제품에 유블럭스 기술이 채택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유블럭스는 보이스캐디와 협력해 T3 워치 및 B1 밴드 제품을 개발했고 해당 제품 설계자들은 유블럭스 컴포넌트의 장점인 저전력 소모 및 고감도를 제품에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유블럭스와 보이스캐디는 앞으로도 고정밀 GNSS 및 근거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사간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