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확대수술, 비용 및 후기 이전에 안전부터 확인해야
상태바
가슴확대수술, 비용 및 후기 이전에 안전부터 확인해야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6.12.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은 여성의 신체 부위에 있어 상징적인 부분으로 모양이나 크기, 라인 등에 따라 자신감이 결정되기도 한다. 특히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의 몸매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수 있고, 허리 라인을 날씬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어 여성들의 선망에 대상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가슴에 볼륨감이 부족한 여성이나 출산 후 가슴 모양의 변형이 발생한 여성들이 가슴확대수술을 통한 가슴모양 교정 및 크기 개선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가슴확대수술은 의료진의 전문성과 높은 숙련도를 요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슴수술비용이나 과장된 가슴수술후기에 현혹돼 수술을 감행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지나치게 저렴한 비용은 저가형 보형물 사용이 의심 될 수 있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과정에서 조직의 손상 및 과도한 출혈이 발생하거나 수술 후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등이 우려 될 수 때문에 ‘안전성’이 최우선으로 고려돼야 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청담 체인지클리닉의 장두열 대표원장은 “가슴확대수술에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안전한 수술이 보장돼야 한다. 안전이란 즉, 보형물의 삽입과정에서 주변 조직 및 신경의 손상 없이, 불필요한 출혈 없이 안전하게 삽입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장 원장은 “일반적인 보형물 삽입은 작은 절개구멍을 통해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강한 힘을 가해 억지로 밀어 넣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코젤안전주입기라는 장비를 사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어 안전하다”라고 덧붙였다.

코젤안전주입기를 활용한 가슴확대수술은 손을 대지 않고 보형물을 안전하게 삽입할 수 있는 방법이다. 손을 대지 않고 빠르게 보형물을 삽입을 하여 주변 조직의 손상과 출혈이 적고, 수술 후에도 구형구축 및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더욱 안전한 시술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시술을 받는 환자의 각기 다른 체형과 가슴의 처짐 정도에 따라 어느 부분을 절개해 어느 방향으로 보형물을 삽입할 것 인지 꼼꼼히 체크해 시술을 진행하는 게 효과적이다.

장두열 원장은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사전상담을 거쳐 자신의 신체 비율에 맞는 가슴을 디자인하고, 안전을 위한 첨단장비 비치 유무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